서리 동굴

[차원의봉인]아직 열려 있는 꿈의 문


모험가님. 아직 계셨군요. 다행이에요.
네. 꿈의 문에서 악몽의 기운이 완전히 흘러나오지 않게 될 때까지는 머무를 생각이었어요. 그런데 왜 그렇게 급하게 나를 찾았나요?
실은 바인티가 저에게 꿈을 보여주었는데 아직 꿈의 문 건너편에서 악몽의 파편이 불러온 세계가 남아있는 것 같아서요.
어쩐지 미쉘의 예상보다 느리게 닫히는 것 같더라니... 한번 살펴봐야겠군요.



서리 동굴을 탐색하기



<퀘스트 완료>
모험가님! 설마 혼자 다녀오신 건가요? 미쉘 언니도 없이 가셔서 걱정했어요.
어두운 기운 속에 혼자 희미하게 빛나고 있어서 헤매지 않을 것 같았거든요. 아무래도 악몽의 근원이 가장 처음에 전이를 시켰던 곳인 것 같아요. 전이의 기운이 굉장히 약해졌더군요.



[차원의봉인]잊혀진 이야기


그렇군요. 혹시 눈에 파묻힌 곳이 아니었나요? 바인티와 함께 꿈에서 본 곳은 그런 곳이었어요. 눈에 파묻혀 잊혀진 여자의 슬픈 노래만이 남은 이야기였어요.
아주 먼 옛날, 홀로 여행하던 여자가 있었어요. 전쟁에서 죽은 연인을 살리기 위해 마법사의 요구를 받아들여 긴 시련을 겪고 있던 거죠.
하지만 그 마법사는 끝내 여자를 배신했고, 절망한 여자는 연인이 죽은 산에 몸을 던져 설녀가 되었다는 이야기였어요... 꿈으로 보면서 너무 슬퍼서 바인티를 안고 엉엉 울었죠.
모험가님? 혹시 그곳에 설녀가 있다면 그녀를 괴롭히는 몬스터들을 막아주실 수 있나요?



서리 동굴에서 얼음골렘 리쿠와 서스쿼치를 쓰러뜨리기



<퀘스트 완료>
고마워요 모험가님. 설녀의 차가운 마음이 조금이나마 녹으면 좋겠네요.
 


[차원의봉인]강력한 얼음 주술


민타이에게서 들었네. 꿈의 문 안에서 아직 사라지지 않은 세계를 발견했다고?
네. 전이의 힘이 약해져 있었는데 왜 아직도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지 않는 건지 모르겠어요.
꿈의 문이 언제부턴가 닫히지 않는가 싶더니... 전이된 세계가 악몽이 만든 영역이 없어지지 않도록 버티고 있었나보군. 하지만 전이의 힘이 없는데도 계속 전이된 상태라니 이상하군.
어쩌면 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강한 힘이 세계를 유지시키는 작용을 일으키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지. 확인해주게.



서리 동굴에서 사람들을 봉인하고 있는 얼음의 힘을 풀기



<퀘스트 완료>
사람을 봉인할 정도로 강력한 얼음을 파괴했는데도 아직 세계가 멀쩡하게 남아있단 말인가? 이상한 일이로군.
(악몽의 힘도, 전이의 힘도, 그렇다고 사도가 일으킨 일도 아니라면... 혹시 어쩌면...)



[차원의봉인]미쳐버린 설녀


흠. 뭔가 짚이는 게 있는 얼굴이로군. 하긴 이제 자네도 제법 관록 있는 모험가니까 스스로 깨우친 감각이 있겠지.
그럼 자네의 감이 가리키는 대로 부탁하겠네. 꿈의 문을 닫기 위해 저 세계를 유지시키고 있는 힘을 없애고 오게.




서리 동굴에 들어가서 서리마녀 힌을 쓰러뜨리기



나를 미워한 사람들... 나를 배신한 사람들... 하지만 나는 미워하지 않을 거야.
모두 얼려서... 영원히 나와 함께...



<퀘스트 완료>
얼굴을 보니 잘 해결된 것 같군. 어떤가?
네. 다행히 제 생각이 맞았어요. 이제 꿈의 문 너머에 남아있는 세계는 없는 것 같아요.
잘 됐군. 그럼 이리 오게나. 술이나 한 잔 하지.
(역시 차원의 조각이었나... 전이된 세계를 불안정한 공간 속에서 유지시킬 정도의 힘이라니... 이 조각이 가진 힘은 어디에서 비롯된 것일까...)
(.....그리고 설녀의 지금 모습에 대해선 민타이에게 이야기하지 않는 게 좋겠다...)

<NEX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구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