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산

이름
아이스 타이거

나이
연령대 다양

종족
아이스 타이거

소개
설산 일대에 서식하는 맹수. 군집 생활을 하며 사냥에 나설 때도 무리지어 사냥을 한다. 유능한 사냥꾼으로 먹잇감을 능숙하게 사지로 몰은 후 단검 형태의 송곳니로 숨통을 끊어놓는다. 반투족에게 무척 호의적인데 종을 초월하여 그들을 뛰어난 전사로 인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설인과는 원수지간이다.



이름
샤반테

나이
불명

종족
아이스 타이거

소개
아이스 타이거들의 우두머리. 홀연히 타지에서 나타나 모든 수컷들을 굴복시켰다. 샤반테의 이름이 더욱 널리 알려진 것은, 비스트마스터 루거와의 싸움 때문이다. 둘은 삼일 밤낮으로 싸움을 벌였고 결국 무승부가 되었다. 이후 둘은 서로를 인정하고 친구가 되었다.



이름
설인

나이
연령대 다양

종족
설인

소개
반투족이 처음 설산에 정착했을 때, 이미 그곳에 살고 있었던 몬스터. 자신들의 거처와 먹잇감을 반투족에게 빼앗겼다 여기고 끊임없이 행패를 부려온다. 설산을 지날 때 갑자기 눈사태가 발생하거나, 일행이 사라진다면 그건 분명 설인의 짓이다.



이름
서스쿼치

나이
37살

종족
설인 수컷

소개
설인들의 우두머리. 설인 중에 가장 몸집이 크고, 보랏빛 털을 지녔다. 상당한 지능을 지녀서 설인들을 조직적으로 부리고 있다. 다른 설인들은 우둔하여 서스쿼치의 명령에 따라 행동할 뿐이다. 서스쿼치를 혼쭐낸다면 설인들의 행패도 잠잠해질 것이다.



이름
찰리의 장난감

나이
불명

종족
불명

소개
찰리가 스카사에게서 얻은 마법의 힘으로 만들어낸 장난감 병정들. 설산에 오른 방문자를 공격하여 스카사의 먹이를 구한다.



이름
찰리

나이
불명

종족
인간 남성

소개
장난감과 신기한 것을 유난히 좋아하던 반투족 아이. 우연히 냉룡 스카사가 하늘을 나는 모습을 목격한 찰리는 반투족을 괴롭히지 말라고 설득하기 위해서 스카사를 찾아간다. 스카사는 찰리의 당돌함이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그 무례함은 벌하고, 당찬 모습은 칭찬해주기로 했다. 평생 자신의 종으로 살아가는 것이 그 벌이고, 나이를 먹지 않은 몸이 그 칭찬이다.

스카사의 마법으로 찰리의 심장은 차갑게 얼어붙고 말았다. 하지만 동생 발레나를 아끼는 순수한 마음은 변하지 않았다. 그 증거로 찰리의 장난감 병정들은 설산에 오르는 사람을 공격할 뿐, 단 한 번도 반투족의 마을을 공격한 적은 없다. 혹시라도 동생 발레나가 다칠까 봐 걱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름
라트리

나이
16세

종족
인간 여성

소개
얼음여왕 로시는 현혹 마법으로 반투족의 아이들을 유인해서 그 영혼을 빼앗았다. 그리고 사악한 사념을 심어 아이들을 자신의 하인으로 만들었다. 얼음여왕 로시는 하인들에게 과일 이름을 붙였는데, 라트리는 감귤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이름
이실

나이
17세

종족
인간 여성

소개
이실은 장래가 촉망받는 아마조네스 소녀였다. 하지만 설산에서 수련을 하던 중 얼음여왕 로시에게 포착되었고, 현혹마법에 걸리고 말았다. 장차 반투를 수호하려 했던 전사가 반투를 해치는 검이 되고 만 것이다.



이름
모히니

나이
19세

종족
인간 여성

소개
얼음여왕 로시에게 납치되어 코코넛 모히니라고 불리게 되었다. 하지만 정작 모히니는 코코넛이라는 과일을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이름
에밀디르

나이
17세

종족
인간 여성

소개
토끼족 출신 에밀디르는 샤먼의 자질을 지니고 있었다. 그래서 얼음여왕 로시의 사악한 사념에 끝까지 저항했다. 하지만 로시의 마력은 그녀의 영력을 훌쩍 뛰어넘는 것이었고, 결국 사악한 사념이 심어져 하인 신세가 되고 만다.



이름
사티

나이
25세

종족
인간 여성

소개
사티는 늑대족 출신으로 어린 시절 로시에게 납치되었다. 목숨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공포심에 사티는 로시에게 충성을 맹세했다. 현혹 마법에 걸려서가 아니라 스스로 로시의 하인이 되는 길을 택한 것이다. 그 후 오랜 세월 동안 사티는 반투의 아이들을 납치하는데 앞장서 왔다.



이름
로시

나이
불명

종족
마법 생명체

소개
반투족에게 구전되는 노래 속에 등장하는 눈의 여왕. 설산 깊은 곳의 얼음궁전에 살며 어린아이들을 유인하여 그 영혼을 빼앗는다고 전해진다. 그 전설은 사실로 밝혀졌다. 무수한 반투족 아이들이 그녀의 현혹마법에 사로잡혀 얼음궁전으로 끌려간 것이다.

오랜 세월 설산에 켜켜이 쌓인 눈 속에서 생각을 할 수 있는 눈송이가 탄생했다. 이에 흥미를 느낀 냉룡 스카사가 눈송이에 마력을 부여하여 인간의 형상으로 만들었다. 얼음 인간은 스스로를 로시라고 불렀다. 눈송이 시절부터 아주 오랫동안 갈망해온 이름이었다.



이름
슬로터러

나이
연령대 다양

종족
거대 거미류

소개
2차 유목민의 난을 진압하러 나선 제국군은 스투루 산맥까지 진출하여 냉룡 스카사를 토벌하려 했다. 냉룡 스카사는 제국군을 물리쳤지만 가벼운 상처를 입고 말았다. 그때 그가 흘린 피를 뒤집어쓴 거미들이 슬로터러가 되었다.



이름
타란툴라

나이
불명

종족
거대 거미류

소개
슬로터러 무리의 여왕. 거미들을 이끌고 스카사의 레어에 있는 알을 지키고 있다. 타란툴라는 이 임무에 가장 적합한 적임자이다. 타란툴라의 외피는 설산의 눈에 동화되는 보호색을 지녔고, 타란툴라가 뿜어내는 은색 거미줄은 눈에 가려져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이름
냉룡 스카사

나이
불명

종족
용족

소개
폭룡왕 바칼이 창조한 얼음의 용. 스트루 산맥에 정착하여 반투족에게 끝없는 시련을 안겼다. 냉룡 스카사가 활동을 시작하면 반투족은 남쪽으로 피난을 했고, 냉룡 스카사가 동면에 들면 반투족은 설산으로 돌아와 여장을 풀었다.

반투족은 냉룡 스카사를 피해서 두 번이나 스트루 산맥을 넘어 남하했다. 반투족은 대륙으로 향했고 이를 침입으로 간주한 제국과 전쟁이 벌어졌다. 반투족을 추격하던 제국군은 설산에 도착했고 여세를 몰아서 냉룡 스카사를 퇴치하기로 한다. 하지만 냉룡 스카사의 힘은 상상을 초월한 것이었고, 제국군은 궤멸에 가까운 피해를 입고 철수한다.



이름
스톰골렘

나이
불명

종족
정령

소개
리쿠의 천정에 서식하는 골렘. 상급 정령의 일종이다. 리쿠의 관리하에 움직인다. 때문에 리쿠의 통제로 인간과의 접촉이 드물지만, 리쿠가 부재 시엔 인간을 공격하기도 한다.



이름
리쿠

나이
불명

종족
정령

소개
리쿠의 천정에 서식하는 골렘들의 우두머리. 설산의 몬스터를 억제하거나 정령들의 폭주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그런 위대한 존재를 반투족은 '하얀 그림자'라는 뜻의 '리쿠'라고 부르며 경외하였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균열의 영향으로 리쿠가 통제 능력을 상실하자, 몬스터와 정령들이 반투족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이름
고블린 발석차

나이
연령대 다양

종족
고블린

소개
리쿠를 지키는 고블린들 중 높은 서열의 고블린. 과거 제국이 스카사 토벌에서 패퇴하여 가져가지 못했던 발석차를 수리하여 이용하고 있다. 돌 대신에 설산의 눈을 굴려 만든 거대한 눈덩이를 적에게 투척한다.



이름
아이스 골렘

나이
불명

종족
정령

소개
리쿠를 따르는 골렘 중 하나로 빙결의 힘을 가지고 있다. 균열에 의해 한껏 흉포하게 변했으며, 바닥을 내리쳐서 동굴 천장에 매달린 얼음을 떨어뜨려 침입자를 제압한다.



이름
동굴 트롤

나이
연령대 다양

종족
트롤

소개
키가 크고 마른 체형에, 우악스러운 손발, 뾰족한 코와 귀밑까지 찢어진 입. 트롤은 무리 지어 다니면서 사람들을 상대로 나쁜 짓을 일삼기 좋아하는 종족이다. 태생이 난폭하고 힘이 세서 거대한 돌을 깎아 무기로 쓰기도 하며, 생김새와 맞지 않게 의외로 주술에도 일가견이 있다. 특히나 동굴에 사는 트롤들이 더욱 위험한데, 길을 잘못 든 사람들을 동굴의 구조를 이용하여 서로 흩어지게 하거나 더 깊은 곳으로 끌어들여서 해코지하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동굴에 트롤이 있는 것 같다면 그 즉시 바깥으로 빠져나가는 것이 최선이다.



이름
차란보

나이
불명

종족
트롤 남성

소개
차란보는 트롤 주술사 중, 독을 이용한 주술을 부리는 독술사이다. 어느 정도 주술을 할 줄 아는 트롤 사이에서도 독 주술에 탁월한 재능이 있는 차란보는, 특유의 음습하고 파괴적인 종족 특성에 어울리는 재목이다. 적이 주술을 피해 근접해오더라도 트롤족 고유의 신체 조건을 이용하여, 무거운 지팡이를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공격하기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다.



이름
파이란

나이
불명

종족
트롤 남성

소개
파이란은 트롤 주술사 중, 불을 이용한 주술을 부리는 화염술사이다. 다른 트롤보다 신체적으로 약했던 파이란은 자신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주술 연구에 몰두했다. 마침내 불을 자기 몸처럼 다룰 수 있게 되자, 파이란은 모두의 인정을 받고 주술사로서 전투에 나섰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토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