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 - 오버마인드

각성 - 오버마인드 1 


(또 이 느낌이야.)
(찰나이지만, 마치 우주의 이치를 깨달은 것 같은 느낌...)
최근 모험가는 마나와 원소를 운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황홀경에 빠지곤 했다.
처음엔 우연으로 여겨질 만큼 신기한 경험으로 여겼지만, 그 주기가 점점 더 잦아지면서 모험가는 자신의 상태에 대해 혼란스러워졌다.
그때, 아이리스가 그런 모험가의 상태를 알아본 듯 말을 걸어왔다.
모험가님, 최근에 마나와 원소를 운용하시다가 어떤 황홀경에 빠지신 적이 있으신가요?
잠시였지만 그런 순간이 분명...
역시 그랬군요. 어쩌면 한계를 시험해 볼 만큼 강해지셨다는 뜻이겠지요.
마법에 관해 잠시 할 이야기가 있으니, 시간 되실 때 저를 찾아주시지요.



아이리스와 대화하기



<퀘스트 완료>
와주셨군요. 모험가님.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모험가님이 겪으셨다고 말씀 주신 황홀경에 빠지는 상태, 많은 엘레멘탈마스터들이 모여있는 테라코타에서는 그 상태를 '초월단계'라고 부릅니다.
초월단계라면 설마...
맞습니다. 아크메이지의 경지까지 오른 모험가님이시라면 들어보셨겠지만, 마계에 있는 많은 엘레멘탈마스터들이 이 초월단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면 삼라만상의 모든 것을 깨닫고 원소와 마나의 숨겨진 비밀을 밝혀낼 수 있다고 믿고 있지요.
하지만 현 테라코타의 수장이신 '공허의 론' 님조차 초월단계를 수 초 이상 지속할 수 없었습니다.
이 때문에 초월단계는 신이 그어놓은 금지선이라는 이야기까지 돌았죠.
신이 그어놓은 금지선... 불가능한 경지, 제가 넘어야 할 한계는 그런 것이군요.
다행일지 모르겠지만, 이미 마계에서는 그 한계를 뛰어넘어 무한한 시간 동안 초월단계를 지속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각성 - 오버마인드 2 


짐작하신 대로 엘레멘탈마스터들이 모여있는 테라코타에서 가장 뛰어난 마법사로 알려진 레이진 님입니다.
어린 나이에 큰 깨달음을 얻은 레이진 님은 초월자라는 의미를 가진 '오버마인드'라는 이름으로 스스로를 칭하며, 홀연히 모습을 감추셨죠.
레이진 님이 초월단계에서 무엇을 보고, 어떤 것을 깨달았는지는 현재 아무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제가 마계에 있을 때, 그녀는 분명... 힐더 님에게 이용당하는 제 모습까지도 꿰뚫어보았죠.
마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조직인 테라코타에서도, 레이진 님과 같은 경지를 이룬 사람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분명 모험가님이라면... 그 경지에 다다를 수 있을 것 같군요.
그렇다면 모험가님, 초월자. 오버마인드(Overmind)의 경지에 오를 준비가 되셨습니까?
저에게 다가온 이 감각에 대해 알고 싶어요.
좋습니다. 저도 최선을 다해 모험가님을 돕도록 하지요. 샤란 님?
네, 아이리스 님, 부탁하신 대로 준비해 두었습니다. 바로 안내해 드리지요.
모험가님, 이쪽으로...



마법사 길드의 비밀 공간에 있는 샤란과 대화하기
(해당 퀘스트는 웨스트코스트의 샤란을 통해 `에피소드 전용 마을`로 이동하여 수행 가능합니다.)



<퀘스트 완료>
먼지가 조금 많죠?
여기 있는 것들은...
네, 이곳은 마법에 관한 오래된 고서들이 모여있는, 마법사 길드의 비밀 공간입니다.



각성 - 오버마인드 3 


비밀 공간?
네, 모험가님에게 아라드에 남아있는 마법 기록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제가 샤란 님에게 특별히 부탁했습니다.
후후, 아이리스 님의 기대처럼 여기 있는 기록들이 모험가님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군요.
제 도움은 여기까지인 것 같군요. 부디 오래전부터 마나와 원소의 길을 갈고 닦았던 아라드의 마법사들이 모험가님에게 새로운 길을 알려주기를...
(황홀경에 빠지는 이 감각을 다룰 열쇠를 책에서 찾을 수 있다면...)
(조금 더 안쪽을 둘러보는 게 좋겠어.)



마법사 길드의 비밀 공간에서 마나 운용에 관련된 고서 읽기
(해당 퀘스트는 웨스트코스트의 샤란을 통해 `에피소드 전용 마을`로 이동하여 수행 가능합니다.)



책장에 꽂혀있던 낡은 책에는 다음과 같은 제목이 적혀있었다.
<마나와 원소, 그 기원에 관하여>
저자의 이름은 흐릿하게 지워져 있어 알아볼 수 없었다.
모험가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많은 마법사가 흔히 하는 착각 중 하나는, 마나가 마력의 기반이 되고, 원소는 마력을 쏟아내기 위한 틀이라고 믿는 것이다.'
마나와 원소...
모험가는 빨려 들어가듯 책을 읽어나갔다.
그리고 자신과 주변의 마나를 있는 그대로 느끼기 시작했다.
또 이 느낌이야. 마치 황홀경에 빠진 듯한...
이 감각을 유지하면서 원소를 이용한 나의 마법을 한 층 더 심화시켜야 해.
마력의 흐름을 극대화하는 4가지 원소.
각각의 원소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지도록 집중하자.
원소와 마나가 제각각 폭주하기 시작하고 있어!
원소와 마나, 이 둘을 하나로 연결 지어 안정시켜야 해.
해보자.
4가지 원소와 마나...
원소와 마나가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져 각각 초월적인 힘을 내고 있어.
어쩌면 가능할지도 몰라.
모든 원소를 하나로 모은다.



<퀘스트 완료>
이것이 마나와 원소의 비밀...

이것이 마나와 원소의 비밀...



각성 - 오버마인드 4 


마치 어떤 진실을 마주하고 오신 듯한 표정이군요.
모험가님을 둘러싼 마력의 흐름이 상당히 강력해졌습니다.



마법사 길드의 비밀 공간에 있는 아이리스와 대화하기
(해당 퀘스트는 웨스트코스트의 샤란을 통해 `에피소드 전용 마을`로 이동하여 수행 가능합니다.)



<퀘스트 완료>
<마나와 원소, 그 기원에 관하여>군요. 저도 흥미롭게 읽었던 책입니다.
마계와 아라드의 마법과는 달리 다섯 가지의 새로운 원소를 쓰는 지점이 상당히 관심이 가더군요.
분명 모험가님도 이 지점에서 마법에 관한 새로운 조언을 얻은 것이겠지요.
저자요? 음... 저도 누가 이 글을 썼는지는 잘 알지 못합니다.
그럼, 초월자 오버마인드 (Overmind)로서의 새로운 모험도 언제나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엘레멘탈 마스터들이 마나와 원소를 운용하다 보면 황홀경에 빠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찰나이지만 우주의 이치를 깨달은 것 같은 착각을 느낄 정도로 강렬한 순간이다.
온 세포가 활짝 열린 상태에서 그들이 보는 것은 이해를 몇 단계나 뛰어넘은 고차원의 것이다.
그러나 너무도 순식간에 사라지기 때문에 숨겨진 이치를 해석할 수는 없었다.
엘레멘탈 마스터들은 이 상태를 '초월단계'라고 불렀다.
그리고 초월단계를 오래 유지할 수만 있다면 삼라만상의 모든 것을 깨닫고 원소와 마나의 숨겨진 비밀을 밝혀낼 수 있을 것이라 믿었다.
하지만 그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아크메이지의 단계에 오른 대마법사 '공허의 론'조차 초월단계를 수 초 이상 지속할 수 없었다.
하물며 그보다 역량이 부족했던 다른 자들이야 말해서 무엇하겠는가.
불가능이란 단어를 우습게 아는 그들이었지만 이것이야말로 불가능한 경지라 느끼고 하나둘, 포기하는 자가 늘어만 갔다.
심지어 초월단계는 자신의 분수를 모르는 어리석은 자들을 위해 신이 그어놓은 금지선이라는 한탄이 정설로 받아들여질 지경이었다.
그러나 테라코타의 가장 뛰어난 마법사로 알려진 레이진에 의해서 그 모든 한계는 깨졌다.
초월단계를 무한한 시간 동안 지속하는 데에 성공했던 것이다. 그의 나이 20세 때의 일이다.
큰 깨달음을 얻은 레이진은 초월자라는 의미인 '오버마인드'라는 이름으로 스스로를 칭하였다.
그리고 그의 가르침을 구하고자 하는 자들이 몰려오기 전에 홀연히 모습을 감추었다.
레이진이 초월단계에서 무엇을 봤으며 어떤 것을 깨달았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지금 이 시간에도 많은 엘레멘탈 마스터들이 오버마인드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레이진과 같은 경지를 이룬 사람은 아직 아무도 없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토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