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름을 며칠 지나 일그러진 달이 꽤 뜸을 들여 떠오른 초가을 밤.
달빛 어린 태산의 육중한 모습이 먼 태고의 정적을 밀어내고, 창가를 지키는 가을의 전령들이 호들갑스레 먼 옛날의 전설들을 실꾸리처럼 토해내는 다감한 가을밤이었다.
가을밤 때문이었을까? 그날은 신탁을 바라고 있었다. 신탁이란 바라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신룡님께서 찾아오는 것이거늘.
이러한 어리석은 바람이라니, 번뇌가 끓는 것일까?
언젠가부터 신탁이 내리기 전부터, 내게 신탁이 오리라는 것을 깨우칠 수 있었다.
신탁을 예지하게 되는 기쁨, 신룡님과의 아련하게만 느껴지던 거리가 조금 가까워졌다는 뜻이리라.
단순히 신탁을 받아들이는 그릇이 아닌, 신룡의 뜻함을 읽는 듯한 느낌.
섬기는 자에게 더할 나위 없는 축복이라 느꼈거늘...... 이 감정이야말로 번뇌가 아닐는지.
가뜩이나 만감이 교차하고 조금은 애상적인 상념에 젖어있는데,
풍지 없는 내 가슴의 창틈으로 신비한 예언이 영락없이 찾아들었다.
평소처럼 추상화된 신언(神言)을 그리시는 신탁이 아니었다.
그의 상념과 감정화된 파편들이 마음의 창틈으로 알알이 박혀들고 있었다.
끊임없이 물결치는 상념의 편린들이 내 가슴속에 자리를 잡고 그 조각들이 합쳐져 하나의 굳은 의지로 표현되었다.
현세의 타락에 의한 불신, 진실된 영혼의 상실, 온갖 마(魔)가 들끓는 더럽혀진 땅, 이 혼탁함을 더는 좌시할 수 없음에 그는 진노하고 있었다.
신룡이시여.
나의 염원이자 동경이요, 닿을 수 없는 한이여.
내 모든 바람의 상징이시여, 이 대행자의 몸을 통해 당신의 분노를 현현하시기를.
부정한 모든 것과 당신의 의지를 가로막는 자들에게 청명 오색의 신벌을 내려 주시기를.
각성 - 천선낭랑 1 (天仙娘娘)
어서 오십시오. 긴 여행으로 피곤하신 것 같군요. 여기에 앉아 잠시 제 이야기를 들어주시지 않겠습니까?
텅 비어 보인다고요? 네. 실은 그렇습니다. 사도 미카엘라를 수호신으로 모시게 되었음을 발표한 이후로 교단에 반감을 품은 프리스트들이 많이 떠나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러고 보니 당신은 아직 아무런 말씀도 하지 않으셨지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당신도... 교단을 떠날 생각을 하고 계셨습니까?
대답하지 못하시는군요. 그 마음 이해합니다. 저 역시 선뜻 받아들이기 힘들었으니까요. 하지만 지금 당장 신도들이 기뻐하고 있으니... 현시점에서는 잘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을 당신에게 강요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당신이 교단에 남아, 화해와 화합의 뜻을 아라드 곳곳에 퍼뜨려 주셨으면 합니다. 프리스트들이 이대로 분열되어 버리면 신도들은 더욱 방황할 테니까요.
감사합니다. 그럼, 먼 길을 떠날 당신을 위해 '천선낭랑'의 비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를 따라오십시오.
무녀 2차 각성인 '천선낭랑'의 경지에 오를 준비가 되었다면 그란디스에게 알리기
<퀘스트 완료>
이 비서는 아주 고명하신 선인이 교단에 맡기신 책입니다. 자격이 있는 자가 나타나면 보여주라고 하셨다고 합니다. 저는 당신이 그 자격을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각성 - 천선낭랑 2 (天仙娘娘)
신탁에 따라 신룡과 함께 전장에 향하는 당신은 모험가로서의 경험 역시 풍부하지요. 다른 프리스트들이 가지 못하는 위험한 곳에서도 하늘의 뜻을 펼치는 당신이야말로 천선낭랑의 힘을 가질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경지에 오르면 단순한 소통자가 아니라 신룡과 하나가 되어 하늘의 뜻을 보다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당신이 신탁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범위도 더욱 넓어지겠지요.
그러나 이 일이 얼마나 위험한지는 당신이 저보다 잘 아시겠지요. 신룡을 나타나게 하는 것만도 힘든 일인데... 자칫하면 당신의 영혼이 신룡에게 끌려가, 영영 돌아오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혹시 쇼난 무투장에서 행해지는 '흑룡대회'를 아십니까? 그곳에 참가하여 '흑룡의 기운'을 30개 모아오십시오.
흑룡대회에 모인 강자의 기운을 사용하여 당신의 영혼이 휩쓸려 가지 않도록 보호막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십시오. 흑룡대회에 참가하는 자들은 '절망의 탑' 소속의 맹자. 철저히 준비하셔야 할 겁니다.
쇼난 무투장의 흑룡대회에 참가해 흑룡의 기운¹ 30개를 모아 그란디스에게 가기
¹강자들의 기운이 응축되어 있는 기운 덩어리. 매우 위험하고도 신비한 힘이 느껴진다.
<퀘스트 완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