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리안의 편지
오랜만이야~ [닉네임].
개인적으로 맡아주었으면 하는 의뢰가 있는데, 요즘 마법사 길드 일로 무척 바빠져서 이렇게 편지를 보내.
너는 하늘성 조사단 호위도 수월하게 할 정도의 실력자잖아? 그래서 개인 의뢰를 맡기려고~
슈시아님에겐 따로 말해두었으니 곧장 나한테 오도록 해.
로리안과 대화
<퀘스트 완료>
요즘 밤낮없이 일했더니 피부가 거칠어졌지 뭐야… 물론, 화려한 미모를 가릴 정도는 아니지만 말이야.
그래도 신경이 쓰인단 말이지. 그래서 쓰고 있던 화장수에 보습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어봤어.
새로운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는 하늘성 광천수랑 하늘성 이끼야. 그래, 의뢰 내용은 날 대신해 재료를 구해다 주는 거야. 워낙 바빠서 직접 갈 시간이 없다구.
질 좋은 하늘성 광천수
아차, 상층부에 가까울수록 질 좋은 광천수가 있다는 정보가 있어.
그럼 부탁할게.
광천수 부지 클리어
<퀘스트 완료>
뜻밖의 발견
난 화장수를 만들 준비를 하고 있을 테니까, 남은 재료도 부탁해.
뭐, 왜. 이끼로 화장품을 만드는 게 이상해? 이거 잘 모르는 소리를 하고 있네. 하늘성 이끼는 다른 이끼보다 수분을 더 많이 머금고 있다고. 게다가 생긴 것과는 다르게 아주 깨끗하단 말이야. 알겠어?
광천수 부지2 클리어
<퀘스트 완료>
로리안은 구해온 하늘성 이끼를 연구실로 가지고 들어갔다.
그리고 잠시 후, 기쁜 얼굴로 플라스크를 들고 나왔다.
화장수는 예상대로 대성공이었어. 외모도 아름다워, 마법 실력까지 출중하니…. 후후. 모두 나한테 반할 수밖에 없잖아?
자. 이거나 받아. 방금 만든 화장수, 특별히 나눠줄게. 네가 좋은 광천수를 구해다 준 덕분이니까.
물론 이걸 바른다고 외모가 나처럼 아름다워지진 않겠지만, 네 거칠어진 피부에는 도움이 될 거야!
아, 그리고 샤란 언니가 지금 너를 찾고 있어.
이유는 언니가 말해줄 거야. 힌트를 주자면… 네 덕분에 대발견을 하게 되었거든!
의문을 남기고
오셨습니까, 모험가님.
저는 모험가님께서 구해오신 하늘성 광천수를 로리안과 함께 분석하였습니다.
그리고 분석 과정에서 아라드에서 처음 접해보는 사념을 감지하였습니다.
여길 봐주시겠습니까?
샤란이 가리킨 투명한 그릇 안에서, 하얗게 빛나는 가루들이 보였다.
그릇에서는 봄바람과 같은 따스한 기운이 느껴졌다.
샤란과 대화
<퀘스트 완료>
이 정도로 순수한 사념이라면 마법 시약의 촉매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가 하층부에서 채취했던 광천수에서는 볼 수 없던 것입니다. 이 맑고 깨끗한 기운… 정말 신비롭습니다. 어디서 발생한 것인지….
괜찮으시다면, 이 사념을 분석하기 위한 표본 채취를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의뢰를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순수한 사념
부유성의 몬스터들이 광천수의 성분의 비밀을 밝혀줄 열쇠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
분명 이 사념에 노출되어 있었을 테니, 그들의 정수를 구해주시겠습니까?
저는 그동안 사념의 성분을 좀 더 자세히 분석하고 있겠습니다.
광천수 부지3 클리어
<퀘스트 완료>
모험가는 샤란이 알려준 방법으로, 몬스터의 정수를 뽑아냈다.
그리고 정수를 조심스레 플라스크에 담았다.
사념의 비밀
아라드와 천계를 단절시키고, 폭군이라 불리던 자가 어째서 이런 순수한 사념을 갖고 있을 수 있는지는… 의문입니다.
이 사념과 정수는 마법사 길드의 연구를 위하여 소중히 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험가님.
로리안과 대화
<퀘스트 완료>
아, 샤란 언니한테 전해 들었어.
이 순수하고 맑은 사념의 원천이 용들의 왕이었다니 놀랍지 않아?
죽은 지 오랜 세월이 지났음에도 그 존재에 영향을 받은 사념이 아직 존재하다니… 정말 사도란 미스터리하다니까.
어쩌면 처음부터 우리가 알고 있듯이 마냥 악한 존재는 아닐지도… 뭐, 하지만 우리한테 피해를 준 건 명백한 사실이잖아?
덕분에 하늘성의 용인들 뒤치다꺼리를 하느라 내 피부가 이렇게 거칠어졌으니까!
<퀘스트 완료>
아이리스는 마레리트를 연주하고 있었다.
연주하는 곡의 음색은 어쩐지 서글픈 느낌이 들었다.
오셨군요.
샤란님과 로리안님께 전해 들었답니다. 모험가님과 함께 사도 바칼의 사념에 대해 연구했던 일에 대해서 말이죠.
해풍이 전해준 슬픈 이야기에 마레리트가 울고 있습니다. 저는… 조금 염려되는군요.
덴드로이드의 나뭇가지
사도라는 존재에 대해서 함부로 헤아려선 안됩니다.
설령 어린아이와 같은 맑은 사념을 지녔었다 해도, 사도는 사도. 그들로 인해 아라드에 벌어진 만행을 잊으셨습니까?
사도는 아라드에 해악을 끼치고 있습니다.
베히모스에서 덴드로이드들의 나뭇가지를 채취해 주세요. 제가 진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덴드로이드 군집터 클리어
<퀘스트 완료>
모험가는 제일 상태가 좋아 보이는 나뭇가지를 챙겼다.
덴드로이드들은 오랜 세월을 살며, 많은 지식을 축적하는 영물입니다.
GBL교의 신도들이 장로 덴드로이드에게 자문을 구할 정도로 그들의 지식은 뿌리 깊었죠.
그러나 지금은 어떻습니까? 로터스의 기운으로 인하여 덴드로이드들의 생태가 흐트러졌습니다.
오랜 세월 지식을 영유해오던 그들의 자의식이 흐려지고, 수명이 급격히 짧아짐을 확인하였죠.
…부디, 모험가님께서는 진실을 바라보셨으면 좋겠군요.
힐더님과 같이 모두가 함께 살아가길 원하시는 사도가 있으셨기에, 그들로 인한 비극의 바람이 이 정도에 그칠 수 있었던 것입니다.
…….
허나 좌절하거나 두려워하지 마세요. 언제나 이 아이리스가 모험가님을 위해 곁에서 노래를 불러드릴 테니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