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 - 듀란달 (Durandal)




각성 - 듀란달 1 (Durandal)


---------------------------------{구버전}---------------------------------
요즘 여기저기서 갖가지 정보를 모으고 다닌다더니 결국 나한테까지 왔나. 뭐가 그렇게 알고 싶은 거냐?
...아라드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변을 조사하고 그 해결책을 알아보고 있다고?
......가장 의외의 대답이 나왔군. 오직 단련에만 관심이 있고 다른 데에 신경 쓰지 않는 녀석이라고 생각했더니...
이상하냐고? 아니, 좋은 방향으로 바뀌었다고 생각한다.
마창사의 인생을 저주하고 좌절하는 것보다 훨씬 낫지. 각지를 돌아다니며 보고 느낀 것이 네녀석을 한층 성장시킨 모양이로군.
훌륭하군. 그 마음가짐은 기사의 맹세와 다를 바 없다. 내 부하, 아니, 나태해진 우리 제국의 기사놈들한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다.
아무튼 대오각성을 축하하며 좋은 정보를 하나 주지. 혹시 '듀란달'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나?
네녀석과 비슷한 일을 하고 있는 창의 대가가 있어서 말이지. 관심이 있으면 더 이야기해 주지. 들어볼 텐가?



듀얼리스트 2차 각성인 '듀란달'의 경지에 오를 준비가 되었다면 하츠에게 알리기



<퀘스트 완료>
하하. 세상사에 초월했다는 얼굴을 하고 있더니 듀란달의 이야기가 나오자마자 반색을 하는군. 역시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나보지?



각성 - 듀란달 2 (Durandal)


듀란달에 대한 이야기는 예전부터 간간이 들려오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 그 수가 불어났지. 듀란달의 행동에 감명을 받은 자들이 뜻을 함께하기 위해 자신의 이름을 버리고 서슴없이 그 이름을 썼기 때문이다.
그래. 듀란달은 한 명이 아니라 여러 명이다. 모두 창의 고수들이지. 그건 확언할 수 있다.
그 이유? 만약 누군가 듀란달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는 소문이 퍼지면, 어김없이 다른 듀란달이 나타나 그의 실력을 시험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기준에 미치지 못하면 강압적인 방법을 써서라도 듀란달의 이름을 버리도록 만든다.
잘 알고 있겠지만 이 시대의 이변을 조사한다는 것은 몹시 위험한 일이다. 그들은 초대 듀란달의 뜻에 따라 실력이 부족한 애송이, 혹은 그를 믿었던 자가 억울하게 희생당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런 절차를 고집한다.
이른바 자격시험이라고 봐도 되겠지. 그리고 신참이 그 시험을 통과하면, 그들은 새로운 듀란달에게 한 차원 높은 창술을 알려주고 떠난다고 한다.
듀란달의 창술에 관심이 있으면 먼저 자처해보는 건 어떤가? 정보도 얻고, 새로운 창술도 익힐 기회가 될 거다. 물론 그들의 시험에 합격할 실력일 때의 이야기다만.
도전해 볼 거라면 쇼난 무투장에서 열리는 '흑룡대회'에 참가해서 그곳의 강자들이 가지고 있는 '흑룡의 기운'을 30개 모아와라. 그 기운을 사용하여 현재 네녀석의 장기인 신기루를 더 강화시켜 보도록.
그 기술을 더 다듬을 수만 있다면 분명 듀란달과의 싸움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거다. 앞으로의 모험에도 도움이 되겠지.
물론 그 전에 '절망의 탑' 소속이라고 하는 강자들을 이길 수 있느냐가 먼저겠지만...



쇼난 무투장의 흑룡대회에 참가해 흑룡의 기운¹ 30개 모아 하츠에게 가기
¹강자들의 기운이 응축되어 있는 기운 덩어리. 매우 위험하고도 신비한 힘이 느껴진다.



<퀘스트 완료>
모아왔군. 그럼 그 기운을 써서 신기루를 강화해 봐라. 성공할 수만 있다면 비장의 무기로 내세울 수 있을 거다.
명심해라. 명예에 취해 신념을 잃은 녀석은 셀 수 없이 많다. 오랜 방랑을 끝낸 네녀석이 의지를 끝까지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겠다.
---------------------------------{개편}---------------------------------
아아... 심심하다... 오, 모험가님! 잘 오셨네요. 대련 상대 좀 해주......피곤에 찌든 얼굴을 보아하니 장난칠 때가 아닌 것 같군요. 무슨 일이라도 있으셨습니까?
아라드 곳곳에서 일어나는 이변을 조사하고 있다고요? 어라, 그런 일을 하고 계셨습니까? 저는 당신이 창술의 단련 외에는 관심이 없을 줄 알았는데요.
뭐어. 살다 보면 삶의 방향도 바뀌는 법이겠죠. 어쨌든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
명성이 높은 당신이 아라드를 위해 활약을 할수록 사람들도 마창사에 관심이 생기겠죠. 많이 알려지지 않은 마창사와 제국의 악행에 대해 퍼뜨릴 기회가 될 거예요!
저도 뭔가 도와드려야 할 텐데... 혹시 '듀란달'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십니까? 당신처럼 아라드를 위해 정보를 모으고 사람을 구하는 사람들인데요...
오오. 역시 들어본 적 있으시군요. 그럼 듀란달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신 적은 없나요? 관심이 있으시면 제가 도와드릴게요.



듀얼리스트 2차 각성인 '듀란달'의 경지에 오를 준비가 되었다면 레노에게 알리기



<퀘스트 완료>
당신이 듀란달이 되면 저도 든든한 지인이 하나 생기는 거니까 반가운 이야기죠. 꼭 듀란달이 되어주세요.



각성 - 듀란달 2 (Durandal)


최초의 듀란달은 엄청난 창의 고수였다더군요.
숨겨진 고서나 극비 문서를 수집하여 진실을 파헤치고, 부당한 이유로 위협당하는 사람들을 구했대요. 정체를 물으면 듀란달이라는, 누가 봐도 가짜인 이름만 남기고 떠났다나요.
이거 완전 협객 아닙니까! 크으. 아무튼, 그래서 초대 듀란달의 행동에 감명을 받아 그의 후계자를 자처하는 사람들이 나타났대요. 하지만 어중이떠중이가 늘어나면 곤란하니까 초대 듀란달은 그들을 시험하기로 했다더군요.
말하자면 입단 시험이죠. 인성도 파악하고, 실력도 가늠하는. 듀란달이라는 이름에 의지했다가 피해를 보는 희생자가 나오는 걸 막고, 실력이 부족한 듀란달로 인해 사람들의 실망을 사는 일을 막으려는 거겠죠.
그 입단 시험은 지금도 내려오고 있대요. 완벽하게 준비해야할 거예요. 모험가님의 장기를 살려서 비장의 무기를 만들도록 하죠! 어때요?
...네? 어, 제가 좀 들떴나요. 크흠... 아, 아무튼 제가 할일은 당신의 특기를 보다 더 쓸만한 무기로 가다듬는 걸 도와주는 일이겠죠. 당신은 독특한 기술인 신기루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 그걸 더 강화해 보도록 하죠.
쇼난 무투장에서 '흑룡대회'라는 무투대회가 열려요. 거기 참가하셔서 강자들이 가지고 있는 '흑룡의 기운'을 30개 모아오세요. 그 기운이라면 당신의 신기루를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다만 거기 출전하는 사람들은 '절망의 탑' 소속의 맹자라고 하니까 주의하셔야 할 겁니다.



쇼난 무투장의 흑룡대회에 참가해 흑룡의 기운¹ 30개 모아 레노에게 가기
¹강자들의 기운이 응축되어 있는 기운 덩어리. 매우 위험하고도 신비한 힘이 느껴진다.



<퀘스트 완료>
모아오셨군요. 그럼 그 기운으로 신기루를 더 강화해 보도록 하세요. 분명히 듀란달의 시험에서 요긴하게 쓰일 겁니다.
부럽네요. 시험에 합격하면 초대 듀란달이 후대에 남겨준 많은 창술을 전수받을 수 있을 겁니다. 나중에 저한테도 꼭 보여주세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구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