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하고 날카로운 바람이 스쳐 지나간 다음 날 아침. 즐거움으로 가득 찼던 연회장에는 새카만 죽음이 가득했다."
암살단체 '마스쿼레이드'의 일화 중에서도 최악으로 꼽히는 '데어세크의 마지막 연회'의 목격담이다. 흑요정 왕의 동생인 데어세크가 주최한 연회에 초대된 104명의 사람들 전원이 시체로 발견된 학살극은 전후무후한 사건으로 남아있다.
당대의 뛰어난 전사와 마법사들이 모여 데어세크의 생일을 축하하던 그 연회는 언더풋에서 조금 떨어진 조용한 별장에서 열렸다. 손님들은 모두 초대장을 지참해야 했고, 엄격한 소지품 검사를 통과해야 입장할 수 있었다.
연회가 한창 흥이 올랐을 깊은 밤, 길을 잃고 헤매다가 우연히 데어세크의 별장을 발견한 음유시인 체이빌은 나그네 별의 가호를 구하며 하룻밤 묵어가기를 청했고 술에 취해 있던 데어세크는 흔쾌히 그를 객실로 안내했다. 주인의 은혜에 감사하며 단잠에 빠졌을 때, 체이빌은 자신이 끔찍한 학살극의 유일한 생존자가 되리라는 상상을 해보기나 했을까.
그를 제외한 손님 모두가 하룻밤 사이에 싸늘한 시체로 발견된 이 사건은 흑요정 사회뿐 아니라 아라드 전체에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마스쿼레이드라는 악몽의 시작이었으며, 살아남은 가련한 음유시인의 삶이 완전히 끝장났음을 알리는 종소리였다. 많은 사람들의 의심을 받게 된 체이빌은 평생 동안 자신의 무죄를 증명하며 살아야 했고, 풀리지 않는 억울함 속에서 눈을 감았다. 그의 결백은 사후에 밝혀졌다.
마스쿼레이드의 악몽은 일시적인 것이 아니었다. 이 유명한 암살단체가 해체되었다는 소문이 기정사실이 된 오늘날까지도 그들의 이름은 여전히 공포로 남아있으니, 긴 세월 동안 그들이 끼친 영향이 얼마나 엄청난지 추정할 수 없을 정도다. 조금이라도 이름이 알려진 사람들에게 적이 고용한 마스쿼레이드가 그림자 속에 숨어있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은 보이지 않는 비수와 마찬가지였을 것이다. 차가운 칼날이 자신의 목젖을 그을지도 모른다는 공포와 절망감에 시달렸던 사람들의 끝나지 않는 밤을 생각해 보라. 이들의 악몽은 꿈 속의 일이 아니라 현실이었으며, 마스쿼레이드의 암살자를 나이트메어라고 부르는 까닭은 이런 역사적 사실에 기인한다.
각성 - 나이트메어 1 (Nightmare)
전부터 봐왔지만 당신... 왜 이런 곳을 당당히 걸어다니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암살자가 바깥을 돌아다니는 걸 좋아한다는 이야기는 한 번도 못들어 봤는데.
아무리 당신이 단지 모험을 하기 위하여 암살술을 배운 것이라고 해도, 그다지 현명한 행동이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조금 더 숨어지내는 게 어떤가요?
...하긴. 제 말은 모험을 포기하라는 것과 마찬가지죠. 그렇다면 좋아요. 당신 같은 별종도 싫지 않으니까 도움을 주도록 하겠어요.
하지만 쉬운 일은 아니라... 비용이 좀 들 거예요. 그래도 괜찮겠어요?
각성을 위해 아래의 재료를 모아오기
<퀘스트 완료>
이 정도면 괜찮겠군요. 시도해 볼 수 있겠어요.
각성 - 나이트메어 2 (Nightmare)
왜 하필 섀도우 댄서의 암살술을 배웠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왕 그 정도로 실력을 갈고 닦았으니 요령을 조금만 더 익히면 좋겠군요.
시작은 달라도 끝은 통하는 법. 단검을 다루는 기술이라면 저도 어느 정도 알고 있으니 도와주도록 할게요. 하지만...
당신이 그 기술을 암살이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해야겠어요.
모험을 하기 위해서 배웠다면, 당신이 지금껏 어떻게 싸워왔는지 보여줘요.
마스터 난이도 이상 의혹의 마을 1회 클리어하기.
<퀘스트 완료>
멋있더군요. 잘 보았어요.
'데어세크의 마지막 연회'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겠죠? 이 사건 이후로 마스쿼레이드의 이름을 빌려 몸값을 올리려는 섀도우 댄서들이 기승을 부리던 때가 있었죠. 빠짐없이 보복당했지만.
하지만 지금도 섀도우 댄서들의 목표는 '마스쿼레이드의 악몽', 나이트메어라 불리는 것이라고 들었어요. 윤리적으로는 문제가 많지만, 어쨌든 역사상 가장 유명한 암살자임에는 틀림없으니까.
최후까지 비밀에 싸여 움직인 그들이 어떤 훈련을 했는지에 관한 기록은 일절 남아있지 않아요. 하지만 당대 최고의 암살자들이었던 만큼,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수련법을 추측해 내었죠. 제가 보아도 꽤 그럴 듯하더군요.
시도해보고 싶은가요? 그렇다면 노스마이어로 가세요. 아주 흉흉한 곳이 되었지만.
스피드와 힘, 기술의 숙련도까지 모두 시험받게 될 거예요. 스스로의 한계를 넘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군요.
의혹의 마을 마스터 이상에서 강인한 자의 정기¹를 모아오기
¹강자들의 엄청난 기운이 흘러넘치고 있다.
<퀘스트 완료>
많은 도움이 되었죠?
각성 - 나이트메어 4 (Nightmare)
제가 왜 당신을 돕는지 궁금한가 보군요. 그래요. 사실 저는 섀도우 댄서를 좋아하지 않아요. 저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흑요정이 그렇게 생각하겠죠.
하지만... 메이아 여왕님이 개방 정책을 펼치는 것을 보면서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로그 중심의 엘리트주의도 슬슬 지겨워졌고요.
그래서 암살술을 사용하는 흑요정이 떳떳이 대낮에 돌아다니는 것을 보고... 재밌겠다고 생각했어요. 당신이라면 어떤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알고 있죠? 모두가 흥미롭게 생각하지는 않을 거예요. 터무니 없는 방해를 받아 모험을 그만두게 될지도 모르죠.
언더풋에서라도 당신을 가만 놔두게 설득하려면 비용이 좀 들어갈 것 같은데, 준비할 수 있나요?
나이트메어가 되기 위해서 아래의 재료를 모아가기
<퀘스트 완료>
훗. 아무래도 이건 당신이 위협을 무서워해서가 아니라, 저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기 위해 준비한 선물인가보군요. 얼굴을 보면 알 수 있어요.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든 목적에 맞게 사용하도록 하겠어요.
그럼 잘 가세요. 나이트메어의 명맥을 잇는 모험가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