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 뱅가드(Vanguard)

항상 전투의 최전선에 서서 누구보다 용맹하게 적을 쓰러뜨리는 자들이 있다.
그들은 마창의 강력한 힘에 매료된 자들로, 마창이 뿜어내는 파괴력에 도취하여 더욱 강한 적을 찾아 헤맨다.
목숨을 건 싸움 속에서 담금질 된 그들에게 붙은 이름은 '뱅가드'. 누구보다 앞서 나아가는 모습 그대로의 이름이다.
한 전투가 끝나면 다음 전장으로 향하는 그들은 멈출 줄 모르고 계속 달린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돌진하는 그들 뒤를 따르는 것은 수많은 병사. 열세 속에서도 꺾이지 않는 뱅가드의 투지와 활력은 난전을 승리로 이끈다.
그러나 그들의 지나치게 호전적인 성격을 싫어하는 이도 많으며, 특히 마창을 부끄러워하는 다른 마창사들은 뱅가드를 몹시 배척한다.
심지어는 경멸을 보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뱅가드를 죽이기 위해 덤벼드는 마창사도 많다.
하지만 뱅가드에게 이것은 절호의 기회.
어제의 동료라고 해도 그들은 자신의 마창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찬스를 절대로 놓치지 않는다.
잔인하고 사나운 전사, 뱅가드.
이들의 일생은 당신의 짐작대로 대체로 짧고, 끝이 좋지 않다.
마치 파도와 같다. 거세게 휘몰아치지만 끝내는 바위에 부딪혀 부서지는 파도가 그들이다.
그러나 모든 뱅가드가 작은 물방울이 되어 흩어지는 것은 아니다. 바위에 부딪혀 멈추는 파도가 있으면 바위를 부수는 파도도 있는 법이다.
소수의 뱅가드는 끊임없는 전투 속에서 치열하게 싸워 살아남아 마창의 힘을 한층 세련되게 가다듬었다.
이들의 날카로운 창 앞에서는 제아무리 단단한 방패를 가지고 있어도 살아남기 어렵다.
만약 전장에서 뱅가드를 만난다면 다가오기 전에 도망치거나 무기를 버리고 항복하라.
자신의 창에 겁쟁이의 피를 묻히기 싫어하는 그들 앞에서 목숨을 구할 방법은 오직 그뿐이니까.



전직 - 뱅가드(Vanguard)


뱅가드에 관심이 가나? 그들은 늘 선봉에 서서 놀라운 파괴력으로 적의 방어를 뚫고 대열을 무너뜨려 전투를 승리로 이끄는 자들이지.
무척 용맹스럽지만, 마창과 전투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면도 있다네. 이 때문에 마창의 어두운 역사를 아는 다른 마창사들에게 배척을 받고, 때로는 공격을 받기도 하지.
그러나 태생이 투사인 뱅가드들은 어떤 도전에도 도망치는 법 없이 맹렬히 맞서 싸운다네.
혹시 자네가 이런 뱅가드의 길에 관심이 있다면 망월의 선더랜드로 가보게. 거기에 길이 있을 걸세.



망월의 선더랜드 다녀오기.



<퀘스트 완료>
좋군. 이제부터 자네는 뱅가드의 길을 걷게 되었네.
앞으로 무기는 미늘창을 사용하고 방어구는 중갑을 착용하면 몸을 움직이는 게 한층 편할 걸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구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