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10일 토요일

엔피시 대사집 - 그란디스 그라시아 (모바일)

그란디스
<말풍선 대사>
닐바스 오빠는 어디에 있는 걸까?

<말풍선 대사>
등잔 밑이 어두운 법입니다

<말풍선 대사>
우리는 사악한 자들과 맞서 싸워야 합니다.

<말풍선 대사>
그란디스 그라시아라고 합니다

<말풍선 대사>
항상 악을 경계하십시오

<말풍선 대사>
악은 어디에나 있는데, 뜻있는 분들은 정말로 귀하군요

<1>
신의 이름으로 당신에게 용기의 기도를….



<2>
신의 부름에 응하신 건가요? 안녕하세요. 그란디스 그라시아라고 합니다.
프리스트들을 현명하고 용기 있는 길로 이끌어주기 위해서 레미디아 바실리카에서 헨돈마이어로 파견을 나왔습니다.
신의 가르침을 받고, 악에 대항하실 의지가 있는 분을 환영합니다..



<3>
저희 프리스트들은 위장자들을 구분할 수 있도록 훈련을 받아 왔습니다.
그 때문인지 사악한 몬스터들의 기운도 잘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사도 시로코가 나타났을 때에도 대주교님께서는 그 기운을 느끼셨다고 합니다



<4>
프리스트들도 결혼할 수 있냐고 물으셨습니까? 많은 분들의 오해와는 달리, 저희 프리스트들도 결혼을 할 수 있답니다.
성직자의 엄격한 길을 걷는 것보다는, 위장자와의 싸움을 위하여 가족이라는 강한 결속력을 갖기 위함이지요.
저는 왜 결혼을 하지 않고 있냐구요? 저… 저는….
저는 그저 적당한 사람이 없어서… 그리고 곰인형은 신경 쓰지 말아 주세요!



<튜토리얼 대사>
<서조의 계곡 튜토리얼>
교단의 그란디스 그라시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 서조의 계곡이란 곳에 차원의 비틀림이 크게 발생했다는 교단의 관측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그 비틀린 틈에서 형용할 수 없는 사악한 무리들이 나타나고 있다고 하더군요.
부디 아라드를 노리는 자들을 몰아내는 데 도움을 주시길 바랍니다.



<헬 바운드 튜토리얼>
교단에서 파견한 정보원에 따르면, 최근 차원의 뒤틀림에서 나온 지옥의 기운이 아라드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다고 합니다.
서조의 게곡에 이어 한 번 더 그들을 저지하기 위한 의뢰를 부탁 드리고자 합니다.
정보원의 말에 따르면 입장에 필요한 재료는 서던데일시나리오 던전에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신의 가호가 함께하길..)



<지옥파티 튜토리얼>
천계에서 이계의 존재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들이 보내온 지옥파티 초대장을 소지하고 있어야, 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옥파티 초대장은 네임드급 몬스터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계의 존재들을 전부 해치우면, 그들이 나타난 구조물을 이용해 다시 처음으로 돌아올 수 있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성안의 봉인 튜토리얼>
---------------------------------{구버전}---------------------------------
성안의 봉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곳에서 획득한 봉인석과 정수를 확인하고 장착할 수 있습니다.
봉인석과 정수를 장착하면 다양한 능력을 획득할 수 있죠.
정수는 종류에 따라 정해진 슬롯에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세트 효과를 가진 봉인석과 정수를 장착하면 세트 효과가 적용되어 더욱 강해질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해체 버튼을 통해서 봉인석과 정수를 성장시킬 재료인 타락의 기운도 획득할 수 있으니 많이 획득할수록 좋겠죠?
대장간으로 한 번 가볼까요?
봉인 해제를 하면 봉인석과 정수의 본래의 능력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봉인이 해제된 봉인석과 정수는 일정 재료와 비용을 소모해 '축복'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축복 단계에 도달할 때마다 랜덤으로 일반 옵션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일반 옵션 보너스란 보유한 일반 옵션이 4개 미만일 때는 새로운 일반 옵션 1개가 랜덤으로 추가되고,
보유한 일반 옵션이 4개에 도달한 상태일 때는 부여된 4종의 일반 옵션 중 확률에 따라 선택된 1개의 수치가 상승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물음표 가이드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봉인석과 정수를 획득하러 검은 대지로 떠나보시죠.
모험가님이 더욱 강해질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개편}---------------------------------
안녕하세요 성안의 봉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안의 봉인의 봉인석과 정수를 장착하려면 봉인 해제를 하는 것이 첫 걸음입니다.
대장간으로 우선 가볼까요?
이 곳, 대장간의 축복 탭에서 봉인석과 정수를 봉인 해제할 수 있습니다.
봉인 해제를 해야 봉인석과 정수의 숨겨진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고, 장착할 수 있으니 반드시 봉인 해제를 먼저 해주어야 합니다.
오른쪽 하단 전체 봉인 해제를 체크하시면 보유한 봉인석 및 정수를 한꺼번에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 봉인이 해제된 봉인석과 정수는 타락의 기운 등 재료와 비용을 소모하여 축복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축복 단계가 올라갈수록 봉인석과 정수의 능력치가 강화됩니다.
고유옵션은 매 축복 단계마다 수치가 상승합니다.
일반옵션은 축복 3, 6단계에서 옵션 종류가 1개씩 추가되며,
9, 12단계에서는 부여된 4개의 옵션 중 1개가 확률적으로 선택되어 수치가 상승합니다.
자세한 확률은 확률 정보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봉인석과 정수를 장착할 수 있는 인벤토리로 가볼까요?
이 곳에서는 획득한 봉인석과 정수를 관리하고,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착 시 봉인석과 정수에 따라 해당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봉인석은 1개만 장착이 가능하며, 정수는 각 종류 별로 1종씩 장착이 가능합니다.
각 봉인석과 정수는 이름에 적혀있듯, 세트 효과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세트 효과를 가진 봉인석과 정수를 장착하면 세트 효과가 적용되어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우측 하단의 제작을 통해서 원하는 세트 효과를 가진 봉인석과 정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타락의 기운과 골드를 소모하여 고품질의 봉인석과 정수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는 상자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축복과 제작에 이용되는 타락의 기운은, 분해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은 봉인석과 정수는 분해를 통해 타락의 기운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타락의 기운은 축복과 제작에서 많은 양이 필요하니 꾸준히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 한 번 분해하면 되돌릴 수 없으니 신중하게 분해하시기 바랍니다.
모험가님의 빠른 성장을 위해 봉인석과 정수를 조금 지급해드렸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대로 봉인석과 정수를 봉인 해제한 후 장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모험가님이 더욱 강해질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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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 수련장 대사>
<Lv.10 공중 공격>
강습은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랍니다.
점프로 공중에 뜬 상태에서는 점프 버튼이 강습 버튼으로 변경돼요.
자, 한번 사용해보시겠어요?

<클리어>
훌륭합니다. 점프를 통해 적의 공격을 회피한 후 바로 적과의 거리 조절과 공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유용한 스킬이에요. 잘 활용해보세요.



<Lv.10 방어>
무기 막기. 거병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는 기술이랍니다.
무기 막기 버튼을 누른 상태를 지속하면 그동안 정면에서 들어오는 공격을 모두 막을 수 있어요.
자, 무기 막기를 사용해보시겠어요?

<클리어>
훌륭합니다. 다만 무기 막기는 후방에서의 공격이나 잡기, 상태이상 공격은 막아낼 수 없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Lv.10 회복 및 상태이상 해제>
크루세이더가 사용하는 치유의 기도는 보통의 그것과는 조금 달라요. 주변의 아군도 치유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답니다.
뿐만 아니라, 상태 이상의 해제도 가능하게 되죠.
자, 치유의 기도를 한번 사용해보시겠어요?

<클리어>
훌륭해요. 치유의 기도는 사용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니 꼭 필요한 상황에 사용하시길.



<Lv.10 참회 및 디버프>
정화의 번개는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공격한 상대를 일정 확률로 참회 상태로 만들 수 있어요.
참회 상태의 적은 잠시 동안 아군이 되어, 적을 공격하게 됩니다. 추가로, 정화의 번개는 적의 버프를 제거할 수 있는 특수한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클리어>
훌륭합니다. 참회 상태는 보스 몬스터나 네임드 몬스터, 헬 몬스터와 같은 강한 상대에게는 잘 통하지 않아요.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Lv.20 스킬 충전 및 홀딩>
승리의 창. 신성력을 응축하여 창의 모양으로 빚어내는 스킬입니다. 적을 홀딩 할 수 있는 유용한 스킬이지요.
스킬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충전이 가능해요. 신성력을 더욱 응축할 수 있지요. 최대로 응축된 승리의 창은 보다 오랜 시간 동안 적을 홀딩 할 수 있답니다.
최대로 충전된 승리의 창을 앞에 있는 적에게 날려보시겠어요?
또한, 스킬 버튼을 추가 조작하면 꽂혀있던 창을 즉시 폭발시켜 추가 공격을 할 수 있어요.

<클리어>
훌륭하군요. 앞으로 적재적소에 승리의 창을 활용하여 당신의 전투에 승리가 가득하길 빌겠습니다.



<Lv.25 보호막 생성>
자신, 그리고 파티원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소중한 빛. 바로 신성한 빛입니다.
신성한 빛은 적의 공격으로부터 피해량을 줄여주고 경직되지 않도록 도와준답니다.
또한, 스킬 버튼을 추가 조작하면 신성한 빛이 즉시 폭발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어요.
자, 적의 공격이 시작되기 전에 신성한 빛을 시전해보세요.

<클리어>
훌륭합니다. 다만 신성한 빛은 일정 수준 이상의 피해를 받게 되면 파괴되니 이 점 유의하셔야 해요.



<Lv.25 거리 조절>
세례의 빛은 신성한 힘을 상대의 정수리로 내리꽂는 기술이에요.
스킬 버튼을 아래로 슬라이드하며 세례의 빛을 시전하면 보다 가까운 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어요.
자, 스킬버튼을 아래로 슬라이드하며 스킬을 사용해보시겠어요?

<클리어>
훌륭해요. 앞으로는 거리에 따라 시전 거리를 잘 조절해보세요.



<Lv.35 홀딩>
넓은 범위의 적을 한곳으로 모아 홀딩 시킬 수 있는 스킬. 바로 홀리 써클릿이에요.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매우 효과적이죠.
한번 사용해보시겠어요?

<클리어>
훌륭해요. 홀리 써클릿은 파티 사냥에서도 매우 유용하니 효과적으로 사용하시길 빌어요.



<Lv.40 시전 중 이동 및 연계>
용맹의 아리아는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폭시켜주는 매우 훌륭한 스킬이에요. 추가적으로 범위 내의 적을 공격할 수도 있지요.
용맹의 아리아는 시전 중 방향키를 통해 움직일 수 있어요.
또한, 스킬 버튼을 연타하면 적을 더 빠르게 공격할 수 있어요.
다만 채널링의 시간이 줄어들죠.
또한, 용맹의 아리아를 시전 중에는 신성한 빛과 에디피케이션을 캐스팅 없이 시전할 수 있답니다.

<클리어>
훌륭해요. 시전 중인 용맹의 아리아는 점프 버튼으로 캔슬이 가능하니까 이 점 명심해두세요.



<Lv.40 파티 부활>
부활. 전투 불능 상태가 된 파티원에게 기력을 불어넣어 주는 스킬이에요.
자, 저기 쓰러진 파티원이 있어요.
그의 옆에서 부활 스킬을 눌러보시겠어요?

<클리어>
훌륭합니다. 부활 스킬은 코인을 사용한 것과는 달리 파티원의 스킬 쿨타임은 초기화되지 않아요. 이 점 참고해 주세요.



<Lv.45 회복 및 상태이상 해제>
재생의 아리아는 넓은 범위의 파티원의 HP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스킬이에요.
HP 회복과 함께 상태 이상을 치료해 주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용맹의 아리아와 마찬가지로 시전 중 이동이 가능하며, 신성한 빛, 에디피케이션 스킬을 캐스팅 없이 시전할 수 있죠.

<클리어>
훌륭하군요! 시전 중인 재생의 아리아는 점프 버튼으로 캔슬이 가능하니까 이 점 명심해두세요.



<Lv.50 파티원 강화>
크럭스 오브 빅토리아. 크루세이더의 빛과 같은 스킬입니다.
아군에게 신성한 기운을 부여해 일정 시간 동안 그들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며 동시에 거대한 광채로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죠.
게다가 시전 시간 동안 술자는 무적 상태가 됩니다.
자, 직접 사용해보시겠습니까?

<클리어>
정말 훌륭합니다. 크럭스 오브 빅토리아는 쿨타임이 굉장히 긴 스킬입니다. 그러니 중요한 순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Lv.10적 제어>
합티즘은 성스러운 기운을 모은 뒤 폭발시켜 다수의 적을 끌어오는 기술입니다.
눈 앞의 적에게 기술을 사용해 보십시오.

<클리어>
훌륭합니다. 날아오는 적을 연속해서 공격한다면 쉽게 제압할 수 있을 것입니다.



<Lv.20홀딩>
빛의 힘은 때론 날카로운 송곳과도 같이 적을 꿰뚫을 수 있습니다.
적들이 보이는군요. 단번에 제압해 보겠습니다.

<클리어>
잘 하셨습니다. 스킬입력을 유지하는 것으로 더 강한 효과를 발휘하니 상황에 맞춰 활용해 보십시오.



<Lv.25슬라이드 조작>
플래시 글로브는 천천히 이동하는 빛의 구슬을 날리는 기술로 구슬은 잠시 후 폭발합니다.
이 때 폭발에 휘말린 적들은 확률적으로 기절하게 됩니다. 직접 사용해 보세요.

<클리어>
잘 하셨습니다. 추가로 조작에 의해 변경되는 스킬효과도 설명드리겠습니다.
스킬을 우측 하단으로 슬라이드 하며 사용 시 적에게 닿는 즉시 폭발하는 플래시 스크랩으로 변경하게 됩니다.
상황에 따라 알맞은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더 많은 이들을 구하는 길로 이어짐을 기억하십시오.



<Lv.30슬라이드 조작>
디플렉트 월. 장벽을 소환해 적의 이동과 원거리 공격을 막는 기술입니다.
보시다시피 적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으며 적은 벽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클리어>
잘 하셨습니다. 벽은 처음 닿는 순간에만 피해를 주지만 이후 적을 원하는 위치로 밀어낼 수 있습니다.
추가로 우측 하단 슬라이드를 통해 양쪽에서 벽이 밀려오게 하는 프래셔 월을 사용할 수도 있으니 기억해 두세요.
장벽은 적을 막지만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으니 다양한 활용법을 생각해 주십시오.



<Lv.35버프>
빛의 복수는 자신에게 기운을 부여해 일정시간 공격 또는 적의 공격을 받을 때 추가로 공격하는 기술입니다.
눈 앞의 적을 공격해 보겠습니다

<클리어>
적의 현재위치에 표식이 생기고 그 위치에 번개가 떨어져 적을 공격합니다.
번개에는 공격, 피격 시 각각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공수 양면으로 훌륭한 수단이 될 것입니다.



<Lv.45채널링>
어떤 기술은 계속된 사용을 위해 집중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정의의 심판은 빛의 창으로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지만 그 동안 움직일 수 없는 위험성도 가집니다.
스킬 사용 중 점프버튼을 눌러 즉시 마지막 공격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클리어>
잘 하셨습니다. 오래 공격할수록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알맞은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Lv.45회복>
때로는 공격보다 보호가 중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회복의 바람은 이 때를 위해 존재합니다.
힐 윈드는 영역 내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연속해서 줍니다.
바로 사용해 보겠습니다.
이 때 영역 내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이 때 아군은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보호막은 사라질 때까지 적의 공격을 대신 맞아줍니다.

<클리어>
보호막이 깨지면 효과를 잃으므로 즉시 스킬을 종료시켜 대응할 수 있습니다.
활용에 따라 적의 강력한 공격을 무마시켜줄 수 있습니다.
냉정히 대응해 반격을 준비하십시오.



<Lv.50각성기>
빛에는 어둠이 따르게 됩니다. 그러나 모든 어둠이 악하지는 않습니다.
적을 감싸는 빛과 적을 단되하는 어둠의 구슬을 사용하는 궁극의 기술, 아포칼립스입니다.
빛의 구슬일 때, 자신이 영광의 축복 버프를 받고 있다면 이 효과를 크게 증폭시킵니다.
어둠의 구슬로 변하면 영역 내 적들을 연속해서 공격하는 강력한 기술이 됩니다.

<클리어>
신의 뜻을 받아들여 모든 이를 포용하고 정화하는 능력을 이해하셨군요. 실로 훌륭하십니다.
앞으로의 여정에도 변함없는 신의 사랑과 축복이 있기를.

<Lv.10 추가 조작>
신격권을 사용하기 위해선 짊어지고있는 거병을 내려놓을 필요가 있죠.
그런 의미에서, 윌 드라이버는 인파이터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기술이에요.
윌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거병을 바닥에 내려 꽂으며 충격파를 일으켜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가하고, 끌어오기도 한답니다.
한 번 사용해보시겠어요?

<클리어>
거병을 설치한 후에도 윌 드라이버는 계속 사용이 가능하며, 설치한 거병은 스킬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회수되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릴게요.



<Lv.10 스킬 연계>
인파이터의 공격은 끊임없이, 폭풍적으로 몰아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드라이아웃의 힘이죠.
드라이아웃이 있기에 인파이터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하죠.
쿨타임이 짧지만 연속적으로 캔슬을 하여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한 번 사용해보시겠습니까?

<클리어>
훌륭해요. 드라이아웃은 모험가님의 성향에 따라 수비적으로도, 공격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세요.



<Lv.10 거리 조절>
신격권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재빠른 몸놀림이 필수입니다.
그런 몸놀림을 갖기 위해 다양한 발놀림이 연구되었죠.
러닝 스탭은 그 중 하나입니다.
버튼 하나로 더킹 대시와 스웨이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멀리있는 적에게 다가가기에 최적화되어있죠.
직접 사용하여 멀리 위치한 적에게 다가가보세요.

<클리어>
잘 하셨습니다.
멀리 있는 것에 특화되어있지만, 이동 중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하여 짧게 이동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Lv.15 거리 조절 및 스킬 연계>
신격권은 더킹 대시와 스웨이 중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직접 해보시는 것이 가장 빠르게 와닿으실거에요.
더킹 대시 후 스킬을 사용해보시겠어요?

<클리어>
잘 하셨습니다. 느낌이 오시나요?
예외적으로, 더킹 어퍼와 더킹 바디블로, 더킹 스트레이트, 초핑 해머같은 스킬은 단독으로 사용하더라도 더킹 대시 혹은 스웨이를 사용하며 공격해요.
버튼을 누르면 이동을 시작하여, 떼는 순간 바로 공격을 하죠.
꽤나 유용한 기능이니 꼭 기억해두세요.



<Lv.30 연타>
머신건 잽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잽을 반복적으로 날리며 근처의 적들을 끌어당겨 타격하는 스킬이에요.
공격 버튼이나 스킬 버튼을 연타함으로써 더욱 빠르게 때릴 수 있죠.
한 번 해보시겠어요?

<클리어>
넘치는 힘이 느껴지네요. 훌륭해요.



<Lv.35 추가 조작>
홀리 카운터는 사용하면 잠시동안 기도를 올리고, 기도를 하는 동안 공격을 받으면 반격을 하는 기술입니다.
상대의 방심을 유발하면서도 허를 찌르는 기술이죠.
적의 공격을 예측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기도 중 버튼을 한 번 더 눌러 수동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한 번 사용해보시겠어요?

<클리어>
잘 하셨어요. 
홀리 카운터는 더킹 바디블로의 피해량과 동일한 피해를 입히지만, 반격 시에는 그보다 더욱 강력하게 반격하니 이 점 참고하세요.



<Lv.45 연타 및 추가 조작>
허리케인 롤은 신격권의 기술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아주 강력한 기술입니다.
강력한 힘이 담긴 훅으로 주변의 적들을 끌어와 타격하고, 어퍼컷으로 마무리하죠.
공격키나 스킬키를 연타하여 타격 수를 높일 수 있고, 점프 키를 눌러 바로 어퍼컷으로 마무리할 수도 있죠.
한 번, 사용해보실까요?

<클리어>
허리케인 롤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전방과 후방으로 조금씩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도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어요.



<Lv.50 각성기>
신격권의 극의, 빅뱅 펀치에 대해 아십니까?
내재되어 있는 온 힘을 끌어내어 자신을 가로막은 모든 것을 정화시키는 단어 그대로의 힘이지요.
한 번 직접 사용해보시겠나요?

<클리어>
이제 당신도 어엿한 신격권의 권사로군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빛을 따라 세상을 밝혀주시길...



<조작 수련장 클리어>
수련과 기도, 믿음을 잃지 마시길 바랍니다.



<전직 변경 대사>
당신은... 복잡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자신의 길에 대한 확신이 있으신가요?
그렇지 않다면... 제가 그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드릴 수 있습니다



<상점 메시지>
<혼돈의 정수>
새로운 쓰임처가 필요하신가요?
제게 맡겨주세요.



<레미디아 교단의 조력자 선발 시험>
<시작>
어서 오세요, 모험가님.
지금부터 조력자 선별시험을 시작하겠습니다.

<11.24>
<문항>
오즈마 레이드 1페이즈의 클리어 조건은?

답안1
미카엘라와 오즈마를 모두 처치

답안2
미카엘라를 보호하며 오즈마를 처치

답안3
오즈마를 회유하며 미카엘라를 배신

그란디스의 조언
저도 미카엘라를 공격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정답
서로의 힘을 흡수한 미카엘라와 오즈마를 모두 처치 시 명계의 문이 열립니다.



<문항>
오즈마 레이드 1페이즈의 1차 저지 목표는? 

답안1
미카엘라와 오즈마의 보호막을 깨트림

답안2
페이즈 제한 시간까지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기

답안3
미카엘라와 오즈마가 서로의 힘을 흡수하도록 보호

그란디스의 조언
적들이 보호막을 공격하는 것은 이유가 있겠죠?

정답
미카엘라와 오즈마가 서로의 힘을 흡수할 때 이를 방해하는 적들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문항>
검은 교단이 저질렀던 악행으로 옳은 것은? 

답안1
거짓 계시를 내려 진짜 계시를 내리는 단체인척함

답안2
새끼 발가락을 찧도록 장롱을 마을에 배치

답안3
화장실 변기를 막히게 함

그란디스의 조언
검은 교단은 교묘하게 사람들을 속이고 있어요.

정답
그들은 거짓된 신앙을 전파하기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문항>
오즈마 레이드에 입장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답안1
마늘과 십자가 

답안2
천해의 물결

답안3
정화의 궤

그란디스의 조언
미카엘라는 모험가들의 안전을 위해 어둠을 정화하는 힘을 상자 안에 담았습니다.

정답
오즈마 레이드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정화의궤 1개가 필요합니다.



<11.25>
<문항>
귀공자 마릭이 발생시키는 화염 표식의 효과는?

답안1
10초 이상 지속될 경우 마릭의 부하가 됨

답안2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방어력이 감소함

답안3
아군에게 전이시키지 않으면 HP가 빠르게 깎여나감

그란디스의 조언
잘만 이용한다면 유용할 수도 있겠어요.

정답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방어력이 감소하여 취약한 상태가 됩니다.



<문항>
창조의 오즈마를 공격할 경우 개벽의 미카엘라는 어떻게 되는가?

답안1
오즈마에게 가한 데미지가 공유됨

답안2
HP를 회복함

답안3
기쁨의 손뼉를 침

그란디스의 조언
그들은 서로의 힘을 흡수하는 상태입니다.

정답
창조의 오즈마와 개벽의 미카엘라는 서로의 HP를 공유합니다.



<문항>
윈드시어가 사용할 수 없는 기술은?

답안1
폭풍 1식: 선풍베기

답안2
폭풍 4식: 비천공

답안3
극 귀검술: 폭풍식

그란디스의 조언
바람의 기운이 섞이지 않은 기술이 있군요.

정답
오직 웨펀마스터만이 극 귀검술: 폭풍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항>
성자 강림지를 클리어하지 않을 경우 어떤 일이 발생하는가?

답안1
미카엘라가 힘을 더욱 빠르게 흡수함

답안2
빛의 광야 던전 보스맵에 사술왕 코셰이가 난입

답안3
빛의 광야 던전이 사라짐

그란디스의 조언
위장자들이 건너가는 것은 막는 게 좋겠죠.

정답
사술왕 코셰이의 방해는 빛의 광야의 클리어를 더디게 합니다.



<11.26>
<문항>
귀공자 마릭이 모험가와 함께 중앙으로 순간이동할 경우 파훼법은?

답안1
불길의 링이 완성되면 중앙으로 다이브

답안2
마릭에게 끌려갈 경우 흐름에 몸을 맡김

답안3
불길의 링 완성을 방해 후 밖으로 탈출

그란디스의 조언
아무리 봐도 링 안쪽은 위험해 보이지 않나요….

정답
마릭을 공격해, 불길의 일부를 제거 후 강력한 내려찍기의 범위 밖으로 회피합시다.



<문항>
벨 마이어 공국의 수도, 헨돈마이어는 누가 세운 도시인가?

답안1
헨돈

답안2
칸나

답안3
마이어

그란디스의 조언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정답
전설의 대마법사 마이어가 세운 도시로써 그의 이름을 따 헨돈마이어로 명명되었습니다.



<문항>
불사단 순교지를 클리어할 경우 어떤 이점이 있는가?

답안1
약 10% 확률로 어둠의 황야 던전이 클리어

답안2
어둠의 황야 던전의 클리어 난이도를 감소

답안3
불필요한 선교가 울려 퍼지지 않음

그란디스의 조언
적어도 어둠의 황야가 스스로 클리어 되진 않을 겁니다.

정답
어둠의 황야 던전 보스맵에 성인 밀란이 난입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문항>
기만의 미니벨 머리 위에 표식이 3개 쌓일 경우 어떻게 되는가?

답안1
미니벨이 회개하여 아군의 편이 됨 

답안2
모험가에게 3개의 표식이 옮겨지며 폭발함

답안3
대형 성서를 떨어뜨려 전 맵에 큰 데미지를 줌

그란디스의 조언
미니벨이 저 성서를 이용해 우릴 참회시키려고 할 거에요.

정답
미니벨의 공격에 석화 상태가 된 후 캐스팅이 완료될 경우, 표식이 충전됩니다.



<11.27>
<문항>
창조의 장에서 맞이하는 개벽의 미카엘라는 어떤 상태인가? 

답안1
사실 미카엘라가 아님

답안2
오즈마를 약화시키기 위해 기운을 흡수한 상태

답안3
오즈마를 속이기 위해 타락한 척하는 상태

그란디스의 조언
저정도 혼돈의 힘을 흡수하면 이성을 유지하기 어려울 거에요.

정답
미카엘라는 오즈마를 약화시키고자 힘을 흡수했지만, 이성을 잃은 상태입니다.



<문항>
기만의 미니벨이 5가지 색의 성서를 소환할 경우 파훼 방법은?

답안1
모험가에게 부여된 죄의 표식과 다른 색의 성서만 타격

답안2
모험가에게 부여된 죄의 표식과 같은 색의 성서만 타격 

답안3
광역 스킬을 이용해 모든 성서를 한 번에 제거

그란디스의 조언
부여된 죄를 씻기 위해선 같은 종류의 성서가 효과적이죠. 

정답
죄의 표식과 같은 색상의 성서만 공격하도록 주의합시다.



<문항>
불사단 순교지를 클리어하지 않을 경우 난입하는 세인트 밀란의 선공 대상은?

답안1
모험가

답안2
위장자

답안3
오즈마의 보호막

그란디스의 조언
성인들이 난입한다면.. 
적어도 저희를 노리진 않겠죠..

정답
밀란은 오즈마의 기운 흡수를 방해하기 위해 오즈마의 보호막을 최우선으로 공격합니다. 



<문항>
검은 대지 이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에픽 봉인석에서 볼 수 없는 효과는?

답안1
사리엘의 가호

답안2
미카엘의 가호

답안3
샤피엘의 가호

그란디스의 조언
죽음의 천사.

정답
사리엘의 가호는 유니크 등급의 봉인석에서 볼 수 있는 효과입니다.



<11.28>
<문항>
개벽의 미카엘라가 사방에 결계 구슬을 생성할 경우, 파훼하는 방법은?

답안1
구슬에 닿지 않게 조심스럽게 공격

답안2
본인 색상 구슬에 다가가 구슬과 함께 마법진 밖으로 이동

답안3
반대 색상의 구슬을 지속적으로 타격 

그란디스의 조언
결계 구슬 안에 있으면 왠지 안심되는 기분이 들어요.

정답
파티원 색상에 맞는 구슬에 근접하여 상태이상을 피하며 구슬을 이동시켜야 합니다.



<문항>
창조의 오즈마가 잔상을 소환할 경우 파훼하는 방법은? 

답안1
잔상이 하나로 모일 때까지 대기

답안2
잔상 속에 모습이 드러날 때 본체를 공격

답안3
잔상 속에 숨어 잠시 같은편인 척 함 

그란디스의 조언
비겁하게 숨지는 않으시겠죠?
진짜를 찾아보자구요.

정답
짧게 나타나는 진짜 오즈마를 찾아 공격하여 캐스팅을 취소시켜야 합니다.



<문항>
전쟁 광시곡 세트에서 사용되는 음악 용어는?

답안1
비바체

답안2
스타카토

답안3
안단테

그란디스의 조언
'나아가듯이'라는 뜻입니다.

정답
전쟁 광시곡 세트의 목걸이는 미혹하는 지휘 - 안단테입니다.



<문항>
개벽의 미카엘라의 낙뢰에 맞아 미카엘라의 기운 발현 시, 옳은 대처법은?

답안1
오즈마의 기운이 발현된 모험가에게 이동

답안2
낙뢰를 한 번 더 맞아 기운을 제거

답안3
미카엘라에게 붙어 힘을 나누어줌

그란디스의 조언
왠지 누구에게도 붙어서는 안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정답
미카엘라의 기운이 발현된 모험가가 미카엘라와 근접 시, 기운이 흡수되어 미카엘라가 강화 패턴을 사용합니다.



<11.29>
<문항>
명계의 문을 클리어하지 않을 경우 어떤 불이익이 있는가?

답안1
4개의 기사 던전에 입장할 수 없게 함

답안2
종말의 진원지에 입장할 수 없게 함

답안3
종말의 진원지에 있는 모험가를 약화

그란디스의 조언
저 문에서 흘러들어오는 힘 때문에 머리가 아파지는 것 같아요….

정답
명계의 문은 종말의 진원지의 모험가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며 기사 던전에 위장자를 난입시킵니다. 



<문항>
창조의 오즈마가 기운을 모은 후 맵 끝으로 이동할 경우, 안전한 곳은?

답안1
오즈마 이동 방향을 따라가 그의 품으로 들어감

답안2
오즈마가 이동한 방향의 반대편 끝 지점

답안3
안전한 곳은 없으니 무적기를 사용

그란디스의 조언
에너지 방출의 사거리는 반대편 끝엔 닿지 않을 거에요.

정답
오즈마가 나타나는 위치의 반대편으로 빠르게 넘어가서 회피하면 안전합니다.



<문항>
오즈마 레이드 2페이즈의 클리어 조건은?

답안1
종말의 오즈마 처치

답안2
명계의 문이 열리면 입장 후 다음 페이즈로 진입

답안3
4기사를 처치해 오즈마의 분노를 유발

그란디스의 조언
우리가 여기에 온 궁극적인 목적을 잊지는 않으셨겠죠?

정답
변옥의 종말의 진원지에 진입하여 종말의 오즈마를 쓰러뜨려야 합니다.



<문항>
환영극단 : 2막의 보스인 파리앗쵸의 직업은?

답안1
노름꾼

답안2
사기꾼

답안3
만담꾼

그란디스의 조언
재밌고 익살스러운 이야기를 잘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정답
그는 어딜 가도 밥 한 끼 안 굶을 화려한 화술의 만담꾼입니다.



<11.30>
<문항>
다음 중, 에픽 장비 세트명에 이름이 등장하지 않는 몬스터는?

답안1
플레임 헬크

답안2
스테이시

답안3
로딘글로

그란디스의 조언
장비 이름에는 있지만 세트 이름에는 없군요.

정답
로딘글로로 만들어진 방어구는 천년 나무의 목피 세트입니다.



<문항>
종말의 오즈마가 어둠의 수정을 생성할 경우, 적합한 행동은?

답안1
어둠의 수정과 함께 기념 스크린샷을 촬영

답안2
근처에 다가가 폭발 유도 후 긴급 회피를 사용

답안3
수정을 채집한 후 오즈마에게 전달

그란디스의 조언
언제 위험해질지 모르니 미리 활성화해두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정답
수정 방치 시, 일정 시간 후 폭발하지만 가까이 접근하여 폭발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문항>
공포의 아스타로스가 차원문을 열어 분신들을 소환할 경우, 파훼법은?

답안1
아스타로스가 연 차원문에 노크를 3번 진행

답안2
분신 위치에 집중하며 공격을 최대한 회피

답안3
분신이 나오는 타이밍에 분신을 직접 공격

그란디스의 조언
아스타로스의 분신을 굳이 상대해 줄 시간은 없을 것 같아요.

정답
누적 시, 큰 피해가 될 수 있으니 집중하며 최대한 회피해 봅시다.



<문항>
잠겨있는 종말의 진원지에 입장하는 방법은?

답안1
열릴 때까지 터치를 멈추지 않음

답안2
명계의 문을 통해 숨겨진 입구로 들어감

답안3
기사 던전을 클리어하여 입구를 개방

그란디스의 조언
주변에 있는 기사들에게서 강력한 힘을 전달받고 있어요.

정답
2개의 기사 던전을 최초 클리어 시 종말의 진원지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12.1>
<문항>
절망의 티아매트가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던지는 망토에 맞을 경우, 어떻게 되는가?

답안1
망토의 주인이 되어 자유자재로 부릴 수 있음

답안2
티아매트를 공격 시 반사 데미지를 입음

답안3
망토에 묶여 일정 시간 움직일 수 없음

그란디스의 조언
왠지 이 상태로 티아매트를 공격하면 안될 것 같은 불길한 생각이 드네요.

정답
망토 타격 시 절망 각인 상태에 빠져 티아매트를 공격할 경우 일부 데미지가 반사됩니다.



<문항>
파멸의 베리아스에 대한 설명 중 올바르지 않은 것은?

답안1
체력이 일정 이하가 되면 파괴마에 탑승함

답안2
파티원에게 징표가 생길 경우 피하는 방법밖에 없음

답안3
공격력/방어력이 증가하는 버프가 수시로 발생

그란디스의 조언
저 불길한 징표는 뭐죠..?
공격하면 없어질 것 같아요.

정답
파티원에게 생긴 파멸의 징표는 파티원이 일정 횟수 타격 시, 사라집니다. 



<문항>
죽음의 네르갈이 소환하는 웅덩이는 접근 시 어떻게 되는가? 

답안1
웅덩이로 빨려 들어가 던전 밖으로 퇴장

답안2
웅덩이가 반응하여 폭발 피해를 입힘

답안3
화속성 공격을 통해 웅덩이를 제거

그란디스의 조언
네르갈의 웅덩이를 너무 가까이 하지 않는 게 좋아요.

정답
네르갈의 웅덩이는 모험가가 접근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여 피해를 가합니다.



<문항>
와일드베인이 사용하지 않는 기술은?

답안1
솟아오른다

답안2
허공을 가른다

답안3
구른다

그란디스의 조언
돌진 시, 저런 모습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정답
와일드베인은 돌진 시에 구르지 않고 파고듭니다.



<12.2>
<문항>
절망의 티아매트가 캐릭터에게 점프하며 소환하는 절망마 형상의 특징은?

답안1
티아매트의 캐스팅 완료 시 돌격하여 큰 피해를 입힘

답안2
절망마에게 공격이 닿지 않도록 주의

답안3
티아매트를 공격하여 캐스팅하지 못하게 방해

그란디스의 조언
티아매트가 뭔가 하고 있어요.
말을 조종하려는 거겠죠?

정답
캐스팅 완료 시, 절망마는 타겟 유저에게 일제히 돌격합니다. 티아매트가 아닌 절망마를 공격하여 파괴합시다.



<문항>
파멸의 베리아스가 기마 분신을 소환할 경우, 파훼하는 방법은?

답안1
파티원 1명씩 각각 분신에 올라타서 조종

답안2
누가 먼저 모험가에게 부딪힐지 내기

답안3
분신을 빠르게 처치

그란디스의 조언
베리아스가 힘을 모으기 전에 저지해야 해요.

정답
일정 시간 내 분신 처치 실패 시 분신이 증식하여 베리아스가 큰 공격을 가할겁니다.



<문항>
종말의 오즈마가 구체 형태의 눈을 소환할 경우 모험가가 취할 행동은?

답안1
눈을 뜨고 있을 때 재빠르게 처치

답안2
눈을 감고 있을 때 재빠르게 처치

답안3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그란디스의 조언
몰래 처치해 보죠.

정답
어둠을 쫓는 눈은 감고 있을 때 데미지를 입으며, 블라인드 상태의 유저를 따라가 석화에 빠뜨립니다.



<문항>
전염병으로 인해 황폐해져버린 노스마이어에서 찾아볼 수 없는 것은?

답안1

답안2
도적

답안3
시체

그란디스의 조언
다 먹혀버린 것 아닐까요?

정답
전염병으로 주민이 전멸한 마을이지만 이상하게도 그들의 시체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12.3>
<문항>
다음 중 신비의 식물 '우요'로 만들어지지 않은 무기는?

답안1
우요의 십자가

답안2
우요의 흩날림

답안3
우요의 죽창

그란디스의 조언
우요는 대나무가 아닙니다.

정답
우요를 재료로 많은 무기를 만들었지만 죽창은 만들지 않았습니다.



<문항>
종말의 오즈마가 소환한 마법진에서 나타난 4기사의 환영은 어떤 특징을 갖는가?

답안1
환영에 가한 데미지는 오즈마 본체에 일부 전이

답안2
환영을 공격 시 오즈마 본체의 체력이 회복

답안3
원본 4기사의 환영과는 다른 패턴을 사용

그란디스의 조언
저 환영들은 오즈마 힘의 일부로 만들어진 것들이에요.

정답
환영이 모습을 완전히 드러낸 후 환영에 가한 피해의 일부는 오즈마 본체에게 전이됩니다.



<문항>
파멸의 베리아스가 대검 결계를 통해 모험가를 가둘 경우, 위험한 행동은?

답안1
베리아스의 낙하 공격을 회피하는 것에 집중

답안2
대검 결계를 파괴

답안3
대검 어그로 모험가는 최대한 중앙에 대검을 유도

그란디스의 조언
굳이 감옥을 더 촘촘히 만들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정답
대검의 어그로 대상이 된 모험가는 강력한 대검 폭발에 대비해 맵 외곽으로 이동해봅시다.



<문항>
죽음의 네르갈이 소환하는 모래시계를 파괴하지 못할 경우, 어떻게 되는가?

답안1
파티의 코인 제한이 3개 감소

답안2
1페이즈로 회귀

답안3
네르갈의 HP가 회복

그란디스의 조언
네르갈은 저 모래시계를 통해 멀쩡한 상태로 돌아갈 거에요.

정답
생의 모래시계를 일정 시간 내 파괴하지 못할 경우, 큰 피해를 입으며 네르갈은 체력이 회복되며 강화됩니다.



<12.4>
<문항>
다음 중, 월드보스 피리토를 구성하지 않는 동물은?

답안1

답안2
드래곤

답안3
까마귀

그란디스의 조언
독을 자유자재로 사용했던 것 같아요.

정답
피리토를 구성하는 동물은 곰, 까마귀, 그리고 뱀입니다.



<문항>
죽음의 네르갈이 바닥으로 스며들어 5개의 분신이 될 경우, 구별법은?

답안1
혼자 다른 공격 스킬을 사용하는 분신을 찾음

답안2
마이크를 통해 이름을 불러 고개를 돌리는 쪽을 공격

답안3
죽음의 네르갈 이름을 가진 분신을 처치

그란디스의 조언
원래 진짜 악마를 찾기 위해선 그들의 이름을 알아야 하죠.

정답
분신 중 1개만 진짜 추종자이며 이를 처치할 시, 진짜 네르갈에게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문항>
종말의 오즈마를 공격하던 파티가 던전에서 나갈 경우, 올바르지 않은 결과는?

답안1
기사 던전, 명계의 문에 입장할 수 있음

답안2
줄어든 오즈마의 체력이 모두 원상복구

답안3
해당 파티가 가한 데미지는 모두 유지

그란디스의 조언
아무리 오즈마라도 이 정도 피해라면…. 복구하기 어려울걸요.

정답
종말의 진원지를 벗어나더라도 오즈마의 체력은 유지됩니다.



<문항>
절망의 티아매트가 패턴 시 소환하는 빛의 구슬을 먹은 모험가가 취할 행동은?

답안1
티아매트에게 근접하여 정화를 진행

답안2
구슬을 뺏기지 않기 위해 티아매트에게서 멀어짐

답안3
안전한 상태이므로 안심하고 휴식을 취함

그란디스의 조언
이 빛의 구슬이라면....
티아매트의 힘을 약화할 수 있어요.

정답
빛의 구슬을 먹은 모험가는 디버프 상태의 파티원, 티아매트에게 근접하여 정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틀림>
너무 아쉬워하실 필요 없습니다.
앞으로 더 잘할 수 있을 테니까요.

<만점>
해내실 거라 믿고 있었어요!
모험가님을 최고의 조력자로 임명하겠습니다.

<종료 말풍선 대사>
모험가님 같은 분을 만나서, 정말로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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