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각1

가슴이 찢어지는 말


자기가 시인했다면 더 들을 것도 없겠지. 전이에 의한 모든 혼란은 바로 아이리스 짓이던 거다. 더 이상 아이리스의 뜻대로 놀아나진 않겠다.
빨리 이 사실을 모든 모험가와 중요 인물들에게 알리고 모습을 숨긴 아이리스를 찾아내야 한다. 자 내가 글을 하나 써줄꾸마. 이거를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붙이라.
언더풋 게시판이 좋겠네. 거기라면 제국이 뭔 수를 쓰기도 힘들기다.



언더풋 게시판을 통해 아이리스의 정체를 공표하기



<퀘스트 완료>
웨펀마스터 시란이 모두에게 알립니다.
수백 년간 아라드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 즉 전이와 관계된 일들을 조사하던 중 지금껏 친구라 생각했던 아이리스 포츈싱어는 그 의도를 확인할 수는 없었으나
이 모든 일을 꾸민 주모자로 밝혀졌으며 아이리스 본인도 전이를 일으킨 일에 대해 시인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이리스는 지금 그 모습을 감추어 행방이 묘현한 상태입니다.
이 모든 사실을 아라드를 대표하는 관계자 여러분과 모험가들께 알려드리며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회의


자~자. 다들 진정하소.
이것으로 그 눈에 가시 같던 여자를 쫓아낼 이유가 생겼군요. 왕실의 모든 군대를 동원해서라도 그녀를 잡아들이겠습니다.
폐하... 일단 그 명령은 물리시는 게... 그리 쉽게 이야기할 문제가 아닙니다. 제국의 위협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아이리스 님은 지금껏 아라드의 평화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오신 분... 인간이 하는 확실치 않은 이야기로 단정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렇다고 시란 님이 거짓을 말할 것 같지도 않습니다만.... 아이리스 님이 사라진 이상 사실 여부를 지금 밝히기는 쉽지 않겠군요.
뭔가 캥기는 것이 있는 사람들이 모습을 감추는 법이죠.
그런데 자네는 도대체 무슨 근거로 그녀를 악인으로 지목하는 건가? 그 무슨 증거라도 있나? 자네의 그 말 한마디로 아이리스 님을 적으로 둘 수는 없는 법이야.
그건... 지금 설명하기 힘듭니다.
제가 조사한 바로는 시란 님께서 몇몇 모험가들과 함께 예전부터 전이에 대해서 조사하고 있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믿기 힘든 '편지'를 손에 넣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과거에서 가져왔다고 볼 수밖에 없는 그런 물건이었습니다.
시란 님께서 시간의 문을 여셨군요! 시란 님이 전설로 치부되어 온 시간 여행자란 말씀이신가요?
그런 전설이 있는 줄은 몰랐지만.... 맞소. 우째 하다보니 그런 능력을 얻었고 공교롭게도 전이에 관련된 시간대만 넘나들게 되었단 말이오.
그 시간대는 단 한 사람을 가리키고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리스 포츈싱어란 말이오. 이 모든 사실은 모험가들이 증명해줄 거요. 
믿든 안 믿든 자유지만 나를 방해하지는 말란 말이오. 알겠소?



사람들이 생각을 정리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시란에게 말걸기



<퀘스트 완료>
자... 시간이 없소. 빨리 그녀를 잡아야 하오.



아이리스를 찾아서


카~ 사람들 진짜 시끄럽네. 아직도 토론중이다. 그 사람들은 그렇게 내비두고 니는 어서 움직이라.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리스는 더 깊은 곳으로 숨을끼다. 그리고 모습을 바꾸거나 정체를 숨기고 다시 나타나겄지... 아이리스가 도대체 어디로 숨었을까? 마계로 도망쳤다면 찾기가 쉽지 않을낀데...
우선 그녀가 머물던 곳을 조사해 봐라.



아이리스가 있던 곳을 조사해보고 클론터에게 물어보기



<퀘스트 완료>
아이리스 님이 있던 자리에서 이런 것을 찾았습니다.



아이리스를 찾아서 2


모험가가 가지고 온 머리카락은 놀랍게도 아주 오래 전에 사용되었던 나의 머리카락이었다.
분명히 지배의 협주곡을 사용할 때 사용하던 주술이 걸려 있었으며 주술의 형태로 보았을 때는 비명굴에서 죽어있던 미스트의 간부인 케인에게 사용된 것으로 보인다.
아무리 마력이 깃든  물건이라고 하지만 이 가느다란 머리카락이 수십 년간 보관되어질 수는 없는 법. 모험가는 나에게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것이 분명해 보였다.
나는 그가 숨기고 있는 것을 알아내기 위해서 그를 미행하였고 시란과 만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놀라운 것은 마법에 문외한이라고 생각한 시란이 매우 고차원적인 차원이동 마법을 시전하는 것처럼 보였다는 것이다. 
내가 사용하던 차원의 틈보다 더 세련되어 보이고 더 고차원적인 것이 분명해 보였으며 매우 안정적인 형태였다. 쉽지는 않아 보였지만 시란이 눈치 챌 수 없게 마법을 사용하여 그 문을 지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쪽지의 내용을 시란에게 알려주기



<퀘스트 완료>
환장하겠네…



시간의 문에 숨은 적


와... 어느 틈에 시간의 문을 통해 들어갔단 말이가? 진짜 신출귀몰한 여자네. 
나는 다른 사람이 들어가는 것도 느끼지 못했는데 말이다. 자... 잠시만!?



조금 기다렸다가 시란에게 다시 말 걸기



<퀘스트 완료>
진짜 믿을 수가 없다.



아이리스의 시간


이 여자가 들어가 지금껏 없던 문을 하나 더 열어놨네. 크크큭. 역시 대단한 여자다!
이번에는 내도 들어간다! 상대는 테라코타의 수장 아니겠나! 둘이 싸운다고 해도 승패는 장담 못 하지!



아이리스의 시간 던전에서 아이리스를 만나기



어머~약한 여자를 핍박하시러 이렇게 몰려 오신건가요? 무서워라...
닥쳐라! 이 요망한 가시네야! 니 악행도 여기서 끝인기라!
악행이라뇨. 아닙니다... 모든 것은 예언대로... 제대로 일어나고 있는 것에 불과합니다. 만약 저에게 덤벼오신다면... 어떻게 해도 제가 지는 모습은 도통 보이지 않는군요. 오직 당신들의 패배만이 나타날 뿐!

아라드를 파멸로 이끈 마계의 마법사



<퀘스트 완료>
모든 것은 예언대로..
모든 것은 예언대로...
져... 졌다.

뭐 해보지도 못하고 졌네...



아이리스의 자각 1


살짝 방심하고 있던 것도 있지만 그렇게 인정머리 없이 마법을 갈기꺼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이대로라면 아이리스는 시간의 문에 대한 조사를 끝마치는 대로 마계로 떠날 거란 말이다. 주저앉아 있을 틈 없다! 빨리 아이리스를 쫓아야한다! 서둘러라!



시간의 문 자각 던전의 아이리스를 쓰러트리기 (이 퀘스트는 던전 진행 중 퀘스트 포기가 불가능합니다.)



어리석은... 두 번의 기회는 없을 것입니다.



<퀘스트 완료>
지고 말다니.... 앞으로 이루어야할 예언들은 어쩐단 말인가.
당신이 우에 이런 일을 벌였는교? 
모두 예언에 의한... 으... 으아아아!!!!
상태가 이상한데?



아이리스의 자각 2


어... 어이! 괜찮은교? 
......
말이 없네. 갑자기 인형처럼 딱딱하게 굳어 버렸노... 마치 원래 인형이었던 것처럼...
이게 무슨 일인지 알아봐야겠다. 니는 어서 세리아를 불러온나!



세리아에게 말걸기



<퀘스트 완료>
아이리스 님은 찾으셨나요?



아이리스의 자각 3


아이리스 님의 상태가 심각하다니요? 갑자기 움직이지 않는다라...
제가 상태를 볼 수 있을까요? 어쩌면 제가 알 수 있을지도... 모험가님, 서둘러 주세요!



--------------------------{시나리오 던전 개편전}-------------------------
세리아와 아이리스의 자각 던전에 들어가 시란에게 말 걸기 (이 퀘스트는 혼자서만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퀘스트 완료>
세리아 왔나? 아이리스님 상태가 심상치 않다. 니가 함 봐도!



아이리스의 자각 4


아... 사악한 저주! 지독한 저주가 그녀를 감싸고 있군요... 보자마자 알 수 있어요...
아니... 저주라기보다는 강력한 마력에 가까운 힘. 이 저주로 인해 아이리스 님은 자신의 의지를 잃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어요.
---------------------------------{열풍전}---------------------------------
어서 이 저주를 해제해야 해요.. 필요한 재료를 말씀드릴 테니 어서 모아와 주세요.



아이리스의 저주를 풀기위해 아래의 재료를 모아 아이리스의 자각 던전 안의 세리아 만나기
---------------------------------{열풍후}---------------------------------
어서 이 저주를 해제해야 해요..



아이리스의 저주를 풀기위해 아이리스의 자각 던전 안의 세리아 만나기
--------------------------------------------------------------------------



<퀘스트 완료>
준비는 다 된 것 같군요.
제가 왜 이 저주를 해제할 수 있다는 확신이 강하게 드는지는 모르겠지만... 반드시 아이리스 님을 구하겠어요.



아이리스의 자각 5


하아, 하아... 저주는 해제되었습니다... 모험가님께서 아이리스 님을 깨워보세요.



아이리스의 자각 던전 안에 있는 아이리스를 흔들어 깨우기 (이 퀘스트는 혼자서만 진행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아이리스의 자각



<퀘스트 완료>
--------------------------{시나리오 던전 개편후}-------------------------
세리아와 아이리스의 자각 던전에 들어가 시란에게 말 걸기



세리아 왔나? 아이리스님 상태가 심상치 않다. 니가 함 봐도!



<퀘스트 완료>
아... 사악한 저주! 지독한 저주가 그녀를 감싸고 있군요... 보자마자 알 수 있어요...
아니... 저주라기보다는 강력한 마력에 가까운 힘. 이 저주로 인해 아이리스 님은 자신의 의지를 잃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어요.
어서 이 저주를 해제해야 해요..
제가 왜 이 저주를 해제할 수 있다는 확신이 강하게 드는지는 모르겠지만... 반드시 아이리스 님을 구하겠어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하아, 하아... 저주는 해제되었습니다... 모험가님께서 아이리스 님을 깨워보세요.

아이리스의 자각
--------------------------------------------------------------------------

죄 많은 저를 용서해주시는건가요? 아 아직도 혼란스럽군요. 제가 살아갈 목표를 하루 아침에 잃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자유로운 기분이라니... 저를 속박하던 그 검은 안개가 머리속에서 사라졌습니다. 이제 무엇이 악인지 어떤 것이 잘못된 일인지를 확실히 알겠군요.
지금껏 제가 행해왔던 모든 악행들은 어떻게 속죄할 수 있을런지...
계속 살아서... 저희와 함께 하는 것이 속죄입니다. 아이리스 님이 지금껏 저희와 해왔던 모든 것들이 거짓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가끔씩 저에게 보내주셨던 그 따뜻한 미소도 과연 힐더 님이 시켜서 한 일일까요? 아닙니다. 아이리스님은 결코 악하신 분이 아니에요.
저희는 아이리스 님을 믿습니다. 계속해서 저희와 함께 해주세요.
세리아 말이 맞소. 죄책감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겠지만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줄 거요.
그리고 힐더를 가장 잘 아는 것은 당신 아닌교? 앞으로 큰 싸움이 일어나면 당신의 도움이 절실할 거요.
그니깐 지금 무너져서는 안돼요. 알겠소?
아아... 여러분.....



문이 닫히지 않는다 1


야 니 일로 와바라. 저번에 아이리스 님이 열어놓은 공간이 닫히지가 않는다.
그 때 아이리스 님이 쓰러지면서 마법은 다 풀렸을낀데, 우째서인지 그 공간이 계속 열려있는 채로 있는 거 아이겠나? 니가 퍼뜩 가서 무슨 연고로 안 닫히는지를 좀 보고 온나.



자각 던전을 클리어하기



얼음의 결정에서 탄생한 정령왕



<퀘스트 완료>
뭐라꼬? 아이리스 님이 아직 거기 남아 있었다꼬? 이게 무신 일이고!



문이 닫히지 않는다 2


희한하네. 아이리스 님은 분명 샤란 님에게 회복 치료를 받고 있는 걸로 알고 있다. 거기에 아직 뭔가 사악한 게 남아있을지도 모르는 거 아이겠나.
아이리스 님한테 물어보면 제일 빠르겠지만 지금 힘을 다 잃고 쓰러져 있다고 들었다. 그러니까 일단 샤란 님한테 가서 그 공간에 대해서 좀 물어보고 온나.
마법에 관련된 일이니까 샤란님도 뭔가 알고 계실끼다.



샤란에게 말걸기



<퀘스트 완료>
모험가님, 어쩐 일이신가요? 
저는 아직 아이리스 님을 치료하는 중입니다만...?



아이리스의 회복


그건... 큰일이군요. 하지만 시간의 문에서 그 공간을 연 것은 아이리스 님만이 할 수 있으셨던 일. 저는 자세한 것은 알 수 없답니다. 
하지만 아직 예언에 지배당하고 있을 당시의 아이리스 님이 그대로 남아있다면 분명 사악한 힘이 남아있는 것이 틀림없어요. 일단 아이리스 님을 빨리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 같군요.
지금 아이리스님은 모든 마력을 잃어서 매우 쇠약해진 상태에요. 마력을 한꺼번에 잃는 것은 몸에 큰 부담이 되기 때문이랍니다. 어쩌면 그 열려진 공간에서 아이리스님을 회복시킬 수 있는 마력을 얻어올 수 있을 것 같군요.
제가 마력을 담을 수 있는 마법구를 드릴 테니, 모험가님께서 거기에 마력을 담아와주세요. 그럼 아이리스 님을 회복시킬 수 있을 겁니다.



자각 던전에서 마력이 깃든 마법구 30개 모아오기



화염의 씨앗에서 탄생한 정령왕



<퀘스트 완료>
오셨군요. 어서 아이리스님을 회복시키도록 하죠.



사악한 기운이 남아있다


모험가님 덕분에 정신을 차릴 수 있었습니다. 어찌 감사드려야 할지... 하지만 모험가님, 먼저 말씀하신 그 공간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들어봐야 할 것 같군요.
예언에 지배당할 당시의 제가 그대로 남아있었다는 말씀이시지요? 그 공간을 만들 때 사용했던 마법은 제가 쓰러질 때 이미 다 사라졌을 텐데...
제게서 빠져나갔던 그 검은 사악한 기운의 잔해가 그 공간에 남아서 저의 환영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그 사악한 기운을 계속 둔다면 나중에 어떤 해를 가져올 지 모릅니다.
그 환영을 쓰러뜨리고 사악한 기운을 봉인해주세요.



자각 던전에서 아이리스 포츈싱어에게서 사악한 기운 10개 모아오기



<퀘스트 완료>
이것은 저를 지배하던 그 사악한 기운이 틀림없군요. 그 악몽 같은 예언의 목소리가 또 들려오는 것만 같습니다.



부유하는 생명체들 


아직도 그 공간이 닫히지 않았다니요? 사악한 기운을 모두 회수했는데도 인형이나 장난감들이 계속 공격을 해왔단 말씀이신가요? 사악한 기운이 아직도 남아있는 걸까요?
저번에 모험가님께서 회수해 오신 사악한 기운들은 모두 봉인하였기에 강한 힘이 남아있을 것 같진 않지만 혹시라도 위협이 될지도 모를 일입니다.
인형이나 장난감들에게 깃들어있는 마법의 기운을 모아와주신다면 제가 조사해보겠습니다.



자각 던전에서 의문의 마법의 기운 50개 모아가기



<퀘스트 완료>
이건... 제 마법의 기운이 느껴지긴 하는데...
무엇인지 알 수가 없군요...



알 수 없는 힘


이상하군요. 이건 아주 미약하지만 뭔가 순수한 강함이랄까... 그런 것이 느껴집니다. 분명히 저의 마력의 기운이 맞으나 처음 느껴보는 기운이군요 
제가 모르는 제 마력이라니 아이러니하군요. 세리아 님이라면 이 기운에 대해서 뭔가 알 수있지 않을까요? 
세리아 님에게 이 기운에 대해 물어봐주십시오.



세리아에게 의문의 마법의 기운 가져가기



<퀘스트 완료>
어머나, 이것은...?



순수한 마음


후훗, 이것을 보니 역시 제 생각이 틀림없다는 것을 알겠군요. 이것은 아이리스 님의 순수한 마음이랍니다.
모험가님과 저희들을 해치지 않기위해 그 공간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려는 아이리스 님의 순수한 마음이 그 생명체들에게 강렬하게 남은 거겠지요. 이것은 저희를 지키고자했던 아이리스 님의 마음입니다...
이 따뜻하고 순수한 기운이 느껴지시나요? 그 인형과 장난감들은 아마도 영원히 그 공간을 지키며 부유하게 되겠지요.
하지만 이 마음은 저희가 가슴 속에 품고서 아이리스님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나가도록 해요.



아이리스에게 세리아의 말을 전하기



<퀘스트 완료>
아아... 저에게도 그런 마음이 남아있었다니... 제가 여러분과 함께 걸어나가도 괜찮은 거겠지요?
저의 남은 모든 생명은 여러분을 지키는데 사용할 것입니다. 여러분이 저에게 새로운 삶을 준 것이나 다름없으니까요.

<NEX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토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