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룡을 봉인하다

<지난 이야기>
도움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들린다는 세리아의 말에 따라 모험가는 북의 쉼터에 있는 미쉘 모나헌이라는 여성과 만나게 된다. 처음에는 도움을 거부하던 그녀였지만 점점 마음을 열고,지금까지 있었던 일을 설명했다.
그곳은 브왕가와 아간조가 봉인한 몬스터들이 잠들어 있는 곳이었다. '냉룡의 숨결'로 잠든 몬스터들은 악몽을 꾸게 되는데 그 악몽이 바깥까지 영향을 끼쳐 두 사람이 조사하러 들어갔다가, 꿈 속에서 돌아오지 못하고 있었다.
모험가는 미쉘을 도와 갖가지 악몽 속에서 두 사람을 구출하였다. 끝끝내 밝히지 못한 악몽의 근원의 존재에 대해 신경이 쓰이는 가운데 아간조는 여기서 겪은 일을 꼭 기억하고 있으라고 말했다.



깨어난 용의 울음소리


---------------------------------{구버전}---------------------------------
그대에게도 저 끔찍한 용의 울음소리가 들리고 있나요?
오래 전, 우리 흑요정들의 희생으로 지하 깊숙한 곳에 봉인해두었던 사룡 스피라찌가 다시 부활하고 말았습니다. 아마 대전이의 충격으로 우리의 봉인이 허술해진 탓이겠지요.
지금은 아직 봉인의 사슬이 풀리지 않았지만, 사룡이 힘을 완전히 회복하는 순간 봉인이 풀리고 아라드 전 지역은 생지옥이 되고 말 겁니다.
이를 막기 위해 현재 우리 흑요정들은 어쩔 수 없이 난쟁이들과 손을 잡은 상태입니다. 그들이 만드는 실카리온 대못과 사슬이 없으면 사룡을 봉인할 수 없으니 말이지요.
그러나 모든 봉인준비가 끝나도, 이미 회복할 대로 회복한 사룡의 힘을 약화시키지 않는 이상 사룡을 봉인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하여 강인한 힘을 지닌 그대에게 사룡의 힘을 약화시키는 역할을 맡기고자 합니다. 먼저 사룡을 상대하기 앞서 사룡과의 전투에 도움이 될 물건을 만드는 게 좋겠습니다.
사룡이 봉인된 곳 근처에는 그 옛날 사룡과의 전투 도중 떨어진 사룡의 뼛조각들이 있을 겁니다. 그것들을 모아 샤란에게 가져가도록 하세요. 



드래곤 블로우를 만들기 위해 사룡의 봉인에서 사룡의 뼛조각¹을 모아오기 (본 퀘스트는 던전 진행중 퀘스트 포기가 불가능합니다.) 
¹용의 뼈는 항마력이 높아서 항마력을 높이는 비약제조에 쓰이기도 한다.



<퀘스트 완료>
어서오세요. 여왕님께 얘기는 들었습니다. 사룡의 뼛조각들은 가져오셨나요?
---------------------------------{개편}---------------------------------
위대한 흑요정 왕국 펜네스에서 용맹한 모험가들에게 알린다.
얼마 전 우리 왕국은 언더풋 표류동굴 깊숙한 곳에 봉인해두었던 끔찍한 마물, 사룡 스피라찌가 대전이의 충격으로 부활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아직 봉인의 사슬은 풀리지 않았으나, 사룡이 힘을 완전히 회복하는 순간 봉인은 풀리고 아라드는 순식간에 잿더미가 되고 말 것이다.
현재 우리 흑요정들은 사룡의 재봉인에 필요한 실카리온 대못과 사슬을 얻기 위해 그 비열한 난쟁이들과도 손을 잡은 상황이다.
그러나 모든 재봉인준비가 끝나도, 이미 회복할 대로 회복한 사룡의 힘을 약화시키지 않는 이상 사룡의 재봉인은 실패로 돌아갈 것이 자명하다.
하여 우리 펜네스 왕국은 사룡과 맞서싸워 그의 힘을 약화시킬 용사들을 모집하고자 한다.
이 중대한 임무를 수행하고자 한다면 먼저 사룡이 봉인된 곳에서 사룡의 뼛조각을 모아 왕실마법사 샤란님께 가져가도록 하라. 이 임무를 완수한 자에게는 추후 왕실에서 크게 포상할 것을 약조한다.



언더풋의 표류동굴로 들어가 사룡의 봉인에서 사룡의 뼛조각¹을 모아오기 (본 퀘스트는 던전 진행중 퀘스트 포기가 불가능합니다.)
¹용의 뼈는 항마력이 높아서 항마력을 높이는 비약제조에 쓰이기도 한다.



<퀘스트 완료>
어서오세요. 아, 이것은...사룡의 뼛조각이로군요!
정말 대단한 분이시군요. 사룡이 봉인된 장소는 엄청난 독기가 뿜어져나오는 곳으로, 보통의 기량으로는 발을 디딜 수조차 없을 텐데...
이로써 [닉네임] 님께서는 사룡을 상대할 힘이 있음을 증명하셨습니다. 이제 이것으로 사룡과의 전투에 도움이 될 물건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



드래곤 블로우 제작


제가 [닉네임] 님께 만들어드릴 물건은 '드래곤 블로우'라는 팔찌입니다. 제국의 드래곤 슬레이어들도 이 팔찌를 차고 용족들을 사냥하고 다닌 역사가 있죠.
드래곤 블로우를 찬 사람은 용족에게 더욱 강한 타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 물건은 분노한 용의 뼛조각을 통해서만 만들 수 있지요.
용의 뼛조각을 특수한 방법으로 정제하면 푸른빛의 정제수가 나옵니다. 이것을 마법의 캡슐에 넣으면, 일정 확률로 억눌린 용의 분노를 추출해낼 수 있죠.
이것이 드래곤 블로우를 만드는 핵심재료입니다. 먼저 정제를 위해 몇가지 재료가 필요한데 그것을 좀 구해와주시겠어요?



사룡의 뼛조각을 정제하기 위해 아래의 재료를 가져오기



<퀘스트 완료>
재료를 가져오셨군요. 정제작업에는 시간이 걸리니 잠시 기다려주세요.



드래곤 블로우 제작2


완성된 캡슐에서 '억눌린 용의 분노'를 추출해내면, 여기 제가 적어드린 재료와 함께 가져오세요.
제 성심을 다해 [닉네임] 님의 사명에 걸맞는 팔찌를 만들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캡슐에서 억눌린 용의 분노를 추출해내지 못하셨다면 제가 다시 캡슐을 만들어드릴 수 있습니다.
다만, 캡슐을 만들기 위해서는 같은 재료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이 점 이해해주셨으면 합니다.



(구)
마법의 캡슐에서 억눌린 용의 분노²를 얻고 아래의 재료를 가져가기  (강철 조각은 북의 쉼터로 가는 길목에 있는 로저 래빈의 '생산 기능'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개편)
마법의 캡슐에서 억눌린 용의 분노²를 얻고 아래의 재료를 가져가기 (고급 뼈 조각은 북의 쉼터로 가는 길목에 있는 로저 레빈의 '생산 기능'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²분노는 결국 스스로를 갉아먹는 독이 된다. 이걸로 만들어진 드래곤 블로우가 용족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도 이 때문이 아닐까.



<퀘스트 완료>
여기 드래곤 블로우가 완성되었습니다. 부디 이것을 차시고 아라드를 위기에서 구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길을 가로막고 서다


이제 사룡을 상대할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드래곤 블로우 제작이 끝나는 대로 모험가님을 보내라는 메이아 여왕님의 전갈이 있었으니, 일단 여왕님을 알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메이아 여왕 알현하기



<퀘스트 완료>
왔군요. 먼저 상황이 굉장히 안 좋게 되었다는 것을 그대에게 일러두어야겠습니다.



탐욕에 눈 먼 난쟁이들


알아보니 난쟁이들 중 몇몇이 황금굴을 되찾아주겠다는 사룡의 말을 믿고 그의 편에 섰나봅니다.
절체절명의 상황에서조차 탐욕에 눈이 멀어 어리석은 짓을 저지르다니…그들의 썩어빠진 본성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군요.
배신한 난쟁이들은 난쟁이 황금전사를 필두로 하여 사룡에게 가는 길을 철저히 봉쇄하고 있다 합니다. 그들을 모두 처치하고 오도록 하세요.



사룡의 봉인 미디움 난이도 이상에서 난쟁이 황금 전사, 난쟁이 야만용사, 난쟁이 전사 처치하기 (본 퀘스트는 던전 진행중 퀘스트 포기가 불가능합니다.)



<퀘스트 완료>
이제 방해가 되는 건 모두 사라졌군요.



죽지 않는 용


지금부터 사룡을 봉인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그렇게 번거로이 봉인할 필요가 있을까요? 제 힘으로 직접 그 사룡을 처치한다면, 애써 봉인하지 않아도 될 겁니다.
…그대의 생각이 매우 안일하고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허나 생각이 정 그렇다면 직접 사룡의 힘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가세요. 우리가 사룡을 봉인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무엇인지, 사룡의 진정한 힘이 무엇인지…그대의 눈으로 똑똑히 확인하고 오세요.



사룡의 봉인 미디움 난이도 이상에서 사룡 스피라찌를 상대하기



<퀘스트 완료>
그대의 힘으로 사룡이 죽던가요? 분명 그렇지 않았겠지요.
그렇습니다. 사룡은 불사의 몸. 죽이려해도 끝없이 몸을 재생시키고 생명의 불꽃을 되살리는 지독한 용입니다.
이제 우리가 사룡을 봉인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잘 아셨겠지요.



사룡의 내단


봉인작업을 위해서는 먼저 사룡의 힘을 약화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룡의 몸 안에 있는 내단을 빼내야 할 것입니다.
사룡의 엄청난 재생력은 오랜시간 축적해온 그 내단을 통해서 발현됩니다. 그것이 있는 한 사룡은 끊임없이 부활하려 들겠지요.
사룡을 상대하고 그 내단을 가지고 오세요. 내단이 없어진다면 사룡은 몸을 회복하기 힘들게 될 겁니다.



사룡의 봉인 미디움 난이도 이상에서 사룡의 내단³ 3개 가져오기
³사룡의 엄청난 재생력은 이것을 통해 발현된다. 이것이 있는 한 사룡은 무서운 속도로 몸을 회복할 것이다.



<퀘스트 완료>
내단을 가져오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을 터인데...그대의 노고는 내 따로 치하할 것을 약조하겠어요.



결전! 사룡 스피라찌


---------------------------------{구버전}---------------------------------
내단을 뺏긴 사룡 스피라찌는 당분간 몸을 회복하지 못해 힘을 크게 쓰지 못할 겁니다.
---------------------------------{개편}---------------------------------
내단을 뺏긴 사룡 스피라찌는 당분간 힘을 크게 쓰지 못할 겁니다.
--------------------------------------------------------------------------
이때가 바로 우리가 노려오던 기회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서 힘이 약해진 사룡 스피라찌를 쓰러뜨리세요.
그대가 사룡을 쓰러뜨리는 순간, 우리의 마법사가 최종적으로 사룡을 봉인하는 작업을 행할 것입니다.
아라드의 존망이 그대의 손에 달려있음을 명심하세요. 그대에게 축복이 있기를. 



사룡의 봉인 하드 난이도 이상에서 사룡을 쓰러뜨리기



하찮은 미물들이 감히 나를 봉인하려 들다니...
가소로운 것들...이 사슬을 걷어내는 순간이 곧 너희의 최후가 될 것이다. 쭉정이들은 얌전히 재가 되어 스러지거라...



<퀘스트 완료>
힘을 좀 더 회복했더라도...이런 일은 없었을 것을...
그분의 대업을 끝내 이뤄드리지 못하다니...그것이 못내 원통하고 분하구나…

---------------------------------{구버전}---------------------------------
드디어 모든 대업이 끝났습니다.
우리 흑요정과 인간의 안위를 크게 위협하던 사룡 스피라찌가 완전히 봉인되어 깊은 잠에 빠졌습니다.
그대의 강인한 힘이 없었더라면 이 대업을 이뤄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것은 그대의 공로를 치하하는 나의 하사품입니다.
사룡을 봉인하는 데에 공헌한 그대의 무용담은 앞으로도 우리 흑요정 국민들에게 길이 칭송될 것입니다.
---------------------------------{개편}---------------------------------
모든 흑요정 백성들은 들으십시오.
우리의 안위를 크게 위협하던 사룡 스피라찌가 드디어 완전히 봉인되어 끝없는 잠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여기 이 모험가의 힘이 없었더라면 이 대업을 끝내 이뤄낼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여 나 메이아 여왕은 이 자의 공로를 높이 치하하고자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풋내기였던 녀석이...정말 사룡을 봉인했단 말이야?
흥...그래봤자 혼자의 힘으로 해낸 것도 아니겠지...
정말 대단하시군요. [닉네임] 님께서 강한 힘을 지닌 것은 알고 있었지만, 사룡은 고대 흑요정 영웅분들께서도 상당히 고전하셨던 마물인데...
메이아 여왕님께서 일개 모험가를 저렇게까지 치켜세우시다니...그 만큼 저 분은 엄청난 일을 해내셨다는 말이겠죠.
그대는 들으세요. 사룡을 봉인하는 데에 크게 공헌한 그대의 무용담은 앞으로도 우리 흑요정 국민들 사이에서 길이 칭송될 것입니다.
--------------------------------------------------------------------------



영혼의 비명소리


사룡 스피라찌가 막 잠에서 깨어났을 때, 많은 흑요정 전사들이 목숨을 걸고 헐거워진 봉인을 급히 보수했습니다.
이 때문에 저희는 사룡을 봉인하기 위한 시간을 벌 수 있었지만 그들은 끝내 목숨을 잃고 말았습니다.
저에게는 들립니다. 사룡에게 죽어간 전사들의 괴로운 비명소리가...적어도 이들의 숭고한 영혼을 편하게 해주고 싶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언더풋 광장에 있는 어느 귀검사가 영혼을 평온하게 진정시켜주는 법을 알고있다더군요.
그분을 찾아가서 그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봐주시겠습니까?



언더풋에 있는 G.S.D에게 사룡에게 희생당한 원혼들을 진정시킬 방법이 없는지 묻기



<퀘스트 완료>
어서오시게나. 혼돈의 세계를 모험하는 자여.



진혼의 향초 제작


그렇군...그 사독한 용에게 많은 자들이 희생당했단 말이지. 그들의 영혼을 편하게 해주어 속히 다른 세상으로 보내고 싶다라...
예로부터 귀검사의 가르침에 영혼을 진정시키는 방법도 전해내려오고 있네. '진혼의 향초'라는 특수한 향이 그런 효과를 내지.
이걸 만들려면 몇 가지 재료들이 필요하네.



진혼의 향초⁴를 만들기 위해 아래의 재료를 구해오기
희생된 영혼들이여, 이제 부디 평온히 잠드소서...



<퀘스트 완료>
재료를 모아오기가 쉽지 않았을 터인데 애썼군.



진혼의 향초 전달


이것이 진혼향일세. 죽은 이들의 유품을 앞에 두고 이걸 사용하면 진정한 영혼들이 편히 다른 세상으로 갈 수 있을 것일세.
이것을 그 흑요정 젊은이에게 가져가주게나.



클론터에게 진혼의 향초⁴를 전달하기
희생된 영혼들이여, 이제 부디 평온히 잠드소서...



<퀘스트 완료>
그것이 바로 영혼을 진정시킬 방법이군요.



유품 수집


죽은 전사들의 유품은 사룡이 봉인된 곳 근처로 가시면 수습해오실 수 있을 겁니다.
의식을 치르기 위해 사룡이 봉인된 곳으로 가서 그들의 유품을 가져와주시길 바랍니다.



사룡의 봉인 미디움 난이도 이상에서 흑요정 전사의 유품⁵ 구해오기
그대들의 희생은 결코 헛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그대들을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메이아 여왕



<퀘스트 완료>
감사합니다. 이걸로 이제 이들도 평온하게 천국에 갈 수 있을 겁니다.

대전이로 인해 사룡의 봉인이 허술해져 지하 깊숙한 곳에 봉인했던 사룡이 다시 부활하고 말았다. 사룡의 존재는 흑요정은 물론이고 난쟁이들에게도 아주 위협적이다. 서로 앙숙인 두 종족은 사룡을 없애기 위해 잠시나마 손을 잡기로 한다. 그를 봉인하기 위해 난쟁이는 실카리온으로 만든 대못과 사슬을, 흑요정은 사룡을 봉인하기 위한 새로운 부적을 준비한다. 모험가들은 흑요정들이 사룡을 봉인하는 것을 돕기 위해 사룡과 직접 맞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토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