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시드] 안갯속 기억 찾기 프로젝트

[익시드] 안갯속 기억 찾기 프로젝트


모험가! 어디에 있었던 거야? 한참 찾았다고.
꿈결 현상을 겪어보았다던데, 정말이야?
그때의 느낌은 어땠어? 주변 환경은? 변인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그렇다면 한 번 더 그 현상을 체험해볼 수 있겠어?
아아, 미안해. 내가 너무 급했지?
우리 메인스프링에서는 최근 안개와 꿈결 현상에 대한 연구가 한창 진행되고 있어.
우리가 하려는건 리키 언니의 연구처럼 단순히 꿈결 현상의 원인을 밝히는 것이 아니야.
원인을 밝히는 것에서 나아가, 인위적인 꿈결 현상을 발생시키고 이를 제어하는 거지.
일명 '안갯속 기억 프로젝트'. 다시 볼 수 없을 줄 알았던 자신의 기억 속에서만 남아있는 이를 다시 생생하게 만날 수 있고, 기억에 기반해 대화할 수도 있을걸?
이것만 성공적으로 발명한다면 톱니바퀴 공방보다 우리 메인스프링의 기술력이 훨씬 세련되고 정교하다는 것이 입증되는 셈이지.
이를 위해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지만... 워낙에 위험한 일이기도 하고, 흔치 않은 현상이라서 말이지.
그러던 중 모험가, 네 소식을 들었지. 어때, 이 엄청난 발명에 일조하고 싶지 않아? 우선은 안개가 짙어진 지역을 찾아야 하는데...
좋아, 비공정을 타고 돌아보는 게 가장 좋겠어. 그럼 선착장에서 만나자!



발명가 스위티 테히티와 대화하기



<퀘스트 완료>
어서와! 기다리고 있었어. 안오는 줄 알았잖아!



[익시드] 기억 수집


가야 할 지역은 표시해두었으니, 이제 출발만 하면 돼! 데이터 수집을 위해선 상세한 기록이 필수니까. 주변에 보이는 모든 것을 하나하나 기억하려고 노력해봐.
그럼 너만 믿는다!



익시드 던전 클리어 (해당 퀘스트는 익시드 특수 채널에서 수행 가능합니다.)



<퀘스트 완료>
어서 와, 모험가! 기억은 생생해?
음... 그렇단 말이지. 고마워. 덕분에 도움이 되었어. 하지만 말했듯이 데이터는 많을수록 좋거든.
앞으로도 시간 날 때 마다 도와주겠어?
정말 고마워! 나는 당장 너에게 해줄 수 있는게 없지만...
언젠가 이내에 간다면 메인스프링 연구원들이 너에게 정말 크게 보답할 거야. 정말이라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토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