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하얀 거목의 평원

화이트 랜드는 설인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 굴곡이나 경사가 심한 지역 입니다.
설인은 눈을 이용해 던지거나 타격하는 위주로 공격을 합니다.
    화이트 랜드에는 설인의 왕 서스쿼치가 보스로 등장 합니다
 
던전 스토리
외지인에 대한 반투인들의 불신과 반목은 모험가들의 노력에 의해 일단
종지부를 찍게 되고, 반투인들은 협정을 통해 모든 힘을 잠에서 깨어난
스카사와의 투쟁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공포스러운 스카사의 울음소리가 계속되는 가운데, 너무나 익숙하다는 듯이
착실히 살아갈 날들을 대비를 해나가고 있는 반투족,

이때 발생한 의외의 기습!
"새하얀...거목이...움직였...위...위로...동료들이...구해...줘..."
수수께끼와도 같은 유일했던 생존자의 마지막 전언.

과연 산등성이에 어떤 일이 발생한 것일까.
반투인들을 기습한 움직이는 거목은 무엇일까.
대륙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련의 사태들과 또 어떤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에,
다시 모험가들의 힘을 필요로 하는 것인가.
이제는 눈덮힌 고지, 미지의 영역 화이트랜드에서 새하얗게 숨가쁜 전투가
벌어진다.

등장 몬스터
아이스 타이거 : 설인들과 사이가 나빠, 항상 싸우고 있습니다.
    물기 공격과 후려치기 공격을 하는 몬스터 입니다.
토끼족 토템술사 : 토끼족 남자로 자연주술적인 기술을 사용합니다.
    토끼족 토템으로 냉기 공격이나 능력을 올려주는 버프를 가진 몬스터 입니다.
설인 : 긴팔을 이용하여 공격하는 기술을 사용하며 눈을 뭉쳐 던지거나
    모래 공격을 하는 몬스터 입니다.
아이스볼 루이 : 작은 눈덩이를 빠르게 던지는 설인 네임드 몬스터 입니다.
폭염 잉겔하임 : 파동검 폭염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귀검사 입니다. (APC)
    설산에서 극한의 화염을 수련하고 있으며, 취설과는 라이벌 관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 : 서스쿼치
       강력한 잡기 공격을 사용하며 눈을 이용하여 강격한 아이스월 공격을 하는
    몬스터 입니다.
    긴팔을 이용하여 잡거나 휘둘러 공격합니다.



흉흉한 분위기


아저씨, 아저씨 들으셨어요? 요즘 마을 분위기가 너무 이상해요.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거에요? 저는 어리다고 어른들이 말씀을 안 해주세요.



발레나를 찾아가자



<퀘스트 완료>
왜 나를 찾아왔나, 젊은이. 보다시피 내가 지금 정신이 좀 없거든...



어머니의 걱정


자네도 알고 있었구먼... 내 아들 녀석도 그곳에 있는데 아무 일이 없는지 그렇지 않아도 엄청나게 걱정이 되던 참이었네.
맘 같아선 자네에게 바로 부탁을 하고 싶네만, 저번 일이 발생한 후로 부족 내의 모든 일은 부족장의 허락을 받아야 해서...
나와 함께 가서 부족장님께 이야기를 해보지 않겠나?



오르카를 찾아가자



<퀘스트 완료>
아, 자네로군. 이거 오랜만인데. 아니, 아주머니께서 무슨 일이십니까?



전이의 그림자


아주머님의 걱정이 크시겠군. 사실 산등성이에서 우리 전사들이 불의의 기습을 받은 것은 사실이네. 순찰을 돌고 있는 우리 전사들을 습격해 끌고 간 모양이야.
그런데 하늘이 도왔는지 한 명의 전사가 가까스로 빠져나왔네. 이미 얼음 정령의 품으로 돌아가 버렸지만 그 친구가 중요한 단서를 제공해주었지.
"새하얀...거목이...움직였...위...위로...동료들이...구해...줘..." 이것이 그 친구가 남긴 마지막 말이었네.
그리고 우리는 그 정체불명의 존재가 화이트랜드에 살고 있는 설인일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네. 하지만 의문점이 있어.
설인은 예전부터 화이트랜드에서만 거주하고 다른 영역은 침범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있지. 또 우리에게도 호전적인 모습을 보인 적은 단 한 번도 없었고.
직접적인 접촉은 거의 없었지만 우리 호랑이들만 빼고는 서로 잘 지내왔단 말이지.
...그런가? 자네가 예전에 말했던 현상이 이곳에서도 벌어지고 있는 것인가... 그렇군. 얼핏 보기에도 그냥 지나치기에는 너무나도 비슷해.
갑자기 흉폭해진 생명체라... 난 지금 이곳을 비울 수 없는 형편이니 자네가 좀 보아주지 않겠나? 과연 화이트랜드의 그 녀석들이 이번 참사의 주인공인지?



화이트랜드를 클리어하라



<퀘스트 완료>
자네를... 먼저 공격했단 말이지? 



적의 가죽을 입고


이제 더는 말이 필요 없겠군. 우리 전사들을 습격해 친구들을 얼음 정령의 곁으로 보낸 것은 그 녀석들의 짓이었어.
받은 만큼 돌려주는 것이 예의지. 그리고 갑자기 그렇게 변해버린 이유도 좀 알아봐야겠어.
그런데 말이지, 자네 그 추운 곳에 가면서 어떻게 얼어 죽지 않고 살아 돌아온거지?  아! 일전에 리쿠의 천정을 공격하면서 아저씨에게 받은 설인의 가죽옷을 입고 있었군!
그거라면 그 추위에서 능히 살아 돌아올 수 있지! 하지만 자네를 비롯한 몇몇 사람만이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화이트랜드로 진격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같은데...
설인의 가죽을 좀 모아주지 않겠나? 겸사겸사 그놈들의 전력도 파악하고 수도 좀 줄여놓는 게 좋겠지.



설인의 가죽¹을 20장 모아오자. 설인의 가죽은 화이트랜드 익스퍼트로드 이상에서 얻을 수 있다.
¹할아버지, 민타이 옷도 만들어 주세요. 히히 -민타이, 설인의 가죽을 만지며



<퀘스트 완료>
고맙네. 여러 사람들이 도와줘서 가죽옷을 충분치는 않아도 꽤 만들 수 있게 되었어.



힘의 논리가 지배하는 곳 


듣자하니 설인의 우두머리라는 녀석이 힘이 대단하다지? 지금까지는 적당히 모험가들의 실력을 시험하는 듯했다고 하는데...
서스쿼치라고 불린다는 그 녀석을 좀 혼내주겠나? 아무래도 힘의 논리가 지배하는 집단이라 우두머리가 당하면 그 사기가 많이 떨어지지 않겠나?
그동안 우리는 화이트랜드를 토벌할 만반의 준비를 끝내놓고 있겠네!



화이트랜드의 마스터로드 이상에서 서스쿼치를 3번 무찌르자



<퀘스트 완료>
이 녀석들 정신이 좀 바짝 들었겠지? 그리고 우리도 모든 준비를 끝냈내.



어머니의 마음


아, 이제 막 소수의 특공대가 화이트랜드를 토벌하러 떠날 것이네. 자네도 함께 가지.
그리고 아주머니가 자네를 찾던데. 출발하기 전에 잠시 들러보는 게 어떤가.



발레나를 찾아가자



<퀘스트 완료>
여기까지 찾아오시게 해서 미안하게 됐네, 바쁜 모험가님.



설산의 뿔피리


우리 아들의 행방은 찾아봤나? 바쁜 와중에 계속 이게 무슨 짓인지... 그래도 자식 걱정하는 어머니의 맘을 좀 이해해주게.
이 뿔피리를 받아. 아들 녀석이 손재주가 워낙에 좋아서... 자신이 만든 뿔피리소리는 귀신같이 알고 달려올거야.
그렇지 않다면...... 아 저기 진군의 나팔소리가 들리는데. 어서 오르카에게 가보게.



오르카를 찾아가자



<퀘스트 완료>
왔군!



이에는 이, 눈에는 눈


자, 이제는 이유야 어찌 됐건 우리의 동지들을 얼음정령에게 보낸 설인들에게 보복을 해야 할 때요.
전이인지 뭔지 용인지 뭔지, 더는 우리의 동지를 해치는 건 볼 수 없지!
갑시다, 반투의 진군나팔은 이미 울려 퍼졌소!



화이트랜드 마스터로드 이상에서 서스쿼치를 4번 처치하자



<퀘스트 완료>
후...힘든 전투였소. 설인들은 이렇게 뿔뿔히 흩어져 다시는 뭉치지 못 할 것이오. 이번에도 당신의 힘이 큰 도움이 되었소. 고맙소.



눈이 되어 내리다


아, 이봐, 어떻게 되었나? 우리 아이가 찾아오던가?



발레나에게 말을 걸자



<퀘스트 완료>
...그렇게 된거군. 그 아이도 결국은 얼음정령님의 곁으로 가버렸다니.
괜찮네, 괜찮아. 우리 반투족의 일생이 그런걸 어떻게 하겠나. 하지만 곧 눈이 되어 우리곁에 찾아오겠지. 우리는 그렇게 믿고 있어...
그리고... 이것을 받아. 아들이 손수 만든 뿔피리라네. 당신은 끝까지 살아남아서 내 아들의 못다한 꿈을 이뤄주게.

스카사의 준동과 함께 하나하나씩 일어나는 이상한 사태들. 교류없이 불안한 평화를 이루고 있던 설인들이 반투족의 전사들을 습격했음이 밝혀지고, 모험가들과 반투의 용사들은 설산의 고지대에 위치한, 사방에 보이는 것이라고 하얀 눈과 나무밖에 없는 화이트랜드로 향하게 된다. 설인들의 왕 서스쿼치를 물리치고 갑자기 반투족을 공격하게 된 이유를 몰라 고민하지만 모든 것은 용이 잠에서 깨어난 것과 비슷한 시기에 일어났기에 사람들은 더욱 스카사를 두려워하고 증오하게 되는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토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