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토리얼]비명굴을 탐사하라

[튜토리얼]비명굴을 탐사하라


안녕하세요. 실은 저희 레지스탕스 요원 몇 명이 어떤 동굴 근처를 지나다가 공격을 받아서 생사불명인 상태입니다.
간신히 살아돌아온 요원의 말로는 일반 몬스터보다 난폭한 몬스터들이 우글거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곳의 탐사를 부탁하고 싶습니다. 비명굴에 대해선 잘 모르실 테니 아간조 님께도 이미 말씀을 드려놓았습니다. 비명굴로 가면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아간조와 함께 비명굴을 클리어 하기(아간조가 죽으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없으며, 지옥파티에서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이곳에 대해선 생각하지 않으려 했건만 다시 오게 될 줄이야... 참으로 얄궂은 일이로군.



크라임 버팔로 놈들... 이미 단순한 몬스터로 전락해 버렸군. 잔챙이들과 싸워봤자 끝이 없으니 두목을 노리게.
그리고 그 전에... 저 기분 나쁜 마법진이 저들을 보호하고 있네. 기둥을 부숴 마법진을 해제하는 게 먼저일세.



하하하 고맙군.. 너희들 덕분에 깨어날 수 있었다.
마... 마검이다!!! 도망쳐!!
사.. 살려줘!!
하필 이럴때!! 도굴왕님은 어딜 간거야!!
---------------------------------{구버전}---------------------------------
그렇군... 저 녀석들, 결국엔 이 굴 깊숙한 곳에 파묻혀 있는 저주받은 검을 발굴했던 거로군.
자아를 가지고 있는 사악한 에고소드를 퇴치하지 않는 한 저것에 조종되고 있는 도굴꾼 놈들은 영원히 이 굴 속을 방황하게 되겠지.
---------------------------------{개편}---------------------------------
아포피스... 그렇군. 저 녀석들이 깊숙한 곳에 파묻혀 있던 저주받은 검을 발굴했던 거군. 저 에고소드를 퇴치하지 않는 한, 마검에 조종받고 있는 도굴꾼들은 영원히 이 굴 속을 방황하겠지.
--------------------------------------------------------------------------



이곳에 묻힌 강자들마저 전이 에너지로 인해 잠들지 못하고 있는 건가? 저 마검이 괜한 수작을 부리는군...
다행히 세 명을 동시에 깨울 힘은 없는 모양이니 빠르게 처리하는 게 좋겠어.



저 여자는 제국의 마법사였지. 저 여자의 나이트 할로우에 닿으면 스킬이 봉쇄되니 유의하게.



저 놈은 미스트의 유명한 칼잡이였지. 저 놈이 소환하는 붉은 기운에 닿으면 체력을 뺏기게 되네. 



미스트의 수장 케인... 그마저 이곳의 원혼으로 떠돌고 있었단 말인가. 저 자가 소환하는 마법진은 상대의 정신을 잃게 하네. 
피하지도 못하고 죽기 싫으면 알아서 잘 피하도록. 그리고 타인을 죽여 그 체력을 흡수하는 능력이 있으니 수준이 낮은 소환수나 로봇을 부르지 않는 게 좋을 거야.



이 유충들은... 그렇군. 시로코가 사라진 이 비명굴 주인의 정체를 알 것 같군.
...저 놈들은 서로를 먹어치워 체력을 회복하고 진화를 하는 추악한 놈들이네. 속도를 높이지.



역시... 그 때 모두 죽은 줄 알았는데 한 마리가 아직 남아 있었군.
저 거대 누골 때문에 비명굴의 몬스터들이 겁에 질려 바깥으로 뛰쳐나가 인간을 공격한 거네.
저 놈의 가시는 위험하니 무작정 덤비지 말게. 예전보다 훨씬 더 난폭해진 것 같으니 얼간이처럼 굴다간 죽기 십상이니까.



<퀘스트 완료>
수고했네. 내가 할 일은 다 한 것 같으니 뒷정리는 자네에게 맡기지.
...시간이 있다면 죽은 자의 명복이나 빌어주는 것도 괜찮겠지. 그런다 해도 다시 볼 수는 없을 테지만...

탐사는 성공적이었나 보군요. 거대 누골 때문이었다니... 앞으로 그곳을 지날 때는 주의를 기울어야겠네요. 소중한 정보 고마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구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