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풋 입구

그 옛날 요정으로부터 흑요정이 갈라져 나온 때부터 그 누구의 침입도 허용한 적이 없는
   흑요정들의 성지 언더풋. 마침내 모험가들은 수많은 난관을 뚫고 언더풋의 입구에
   도달했다.과연 모험가들은 이 불가침의 성지를 돌파하고 언더풋에 도착하여 인간과
   흑요정의 전쟁을 멈출 수 있을 것인가?

- 목이 없는 구울, 스켈레톤, 미완성 어보미네이션 등과 함께 흑요정의 경비병들이
   등장합니다.
- 강력한 범위공격 패턴을 여러가지 가지 가진 헤들리스 나이트가 보스로 등장합니다.
- 언더풋 입구 던전에는 때때로 헤들리스 나이트가 보내는 유령이 나타나 플레이어의
   HP의 2/1을 흡수하고 달아납니다.

등장 몬스터 소개
목없는 구울 - 헤들리스 나이트의 저주로 인해 목이 없는 구울입니다.
목없는 스켈레톤 - 헤들리스 나이트의 저주로 인해 목을 들고 다니는 해골 병사로. 머리를
                         축구공처럼 때리며 돌아다닙니다.
미완성 어보미네이션 - 기본적으로는 용암굴에 나오는 골리앗 등의 몬스터와 같지만 미완성
                                상태라 조금 약하고 크기가 작습니다.
흑요정 경비병 - 대열을 이루어 원거리 활 공격을 주로 하는 몬스터입니다.
신중한 딩고 - 병법에 능통한 흑요정 병사입니다. 외모는 일반 흑요정들과 달리 험상궂게
                    생겼으며 플레이어가 범위 밖에 있으면 가드를 굳히고 있다가 범위 안으로
                    들어올 때에만 공격하는 약삭빠른 몬스터입니다.
묵묵한 험프리 - 철퇴를 무기로 사용하는 딩고의 형입니다. 딩고와 마찬가지로 험상궂게
                       생겼습니다. 적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아 고통을 참고 덤벼들며 철퇴를
                       크게 휘둘러 맵 전체에 지진을 일으키는 공격을 합니다.

보스 : 헤들리스 나이트
- 과거 흑요정의 도시를 지키는 경비대장이었다가 임무에 실패한 후 계약에 의해 형벌로
   언더풋 입구를 지키고 있는 유령입니다.
- 말을 타고 달리며 공격하는 등 강력한 범위 공격을 여러가지 합니다.
- 때로는 헤들리스 나이트의 유령을 여럿 소환하여 공격하기도 합니다.



언더풋 정찰





언더풋 입구 노멀로드를 클리어하라



이몸은 흑요정의 수도 언더풋을 지키는 수비대장.
목없는 이 몸뚱아리를 당해낼 수 있다면, 기꺼이 당신을 통과시켜 주겠소.



<퀘스트 완료>
잘 다녀오셨습니까? 경계는 삼엄하던가요?



---------------------------------{구버전}---------------------------------

신중한 딩고


이제부터는 수비대의 주요인물을 하나씩 쓰려트려야 합니다. 흑요정 수비대에서 수비의 중심을 맡고 있는 자는 '신중한 딩고' 라는 자 입니다.
예로부터 '신중한'의 이름을 물려받은 병사는 수비대에서 방어의 중심을 맡게 되며 그를 꺽지 않는 한 흑요정 수비대의 방어벽은 약해질수는 있을지언정 절대 무너지지 않을 것입니다.
자 가서 신중한 딩고를 쓰려트려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주의하십시오. 그의 방어능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또한 그러한 수비능력에 걸맞은 효과적인 공격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껏 수많은 적들이 딩고의 방어벽을 깨지 못하고 성급히 공격하다가 모두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한가지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모험가님과 동료들이 딩고에게 가까이 접근하지 않는다면 그는 그 철벽의 방어벽을 절대로 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까이 접근한다면 그는 방어를 풀고 공격에 나설것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부디 무사히 돌아오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언더풋 입구 익스퍼트 로드 이상의 던전에서 신중한 딩고를 5번 쓰러뜨려라



<퀘스트 완료>
신중한 딩고. 그의 철벽을 깨뜨린 자가 과연 몇이나 될런지... 모험가님은 그 몇몇 안에 들게 되실 겁니다.



묵묵한 험프리


다음은 수비대의 '묵묵한 험프리'를 쓰러뜨릴 차례입니다.
'묵묵한'의 이름을 받은 자는 언제나 전투의 후방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결정적인 순간에 나서서 적을 분쇄하는 역활을 합니다.
사실 인간들이 말하는 돌격대장과도 같은 역활입니다만 험프리의 특성상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많아 사실상 그의 활약을 직접 목격하기는 힘들다고 합니다.
저도 그의 전투를 본적이 없어 뭐라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만 한가지 알고 있는 사실은 일단 험프리가 전장에 나선다면 특별히 딩고가 필요없을 정도의 수비력과 파워를 동시에 발휘한다는 것입니다.
죄송합니다. 알고 있는것이 너무 적어서... 면목없지만 부디 험프리를 물리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언더풋 입구 마스터로드 이상의 던전에서 묵묵한 험프리를 5번 쓰러뜨려라 



<퀘스트 완료>
그렇군요. 온몸으로 적에게 무모하게 돌격하는 타입이었다니... 험프리가 어째서 그 모습을 자주 드러내지 못하였는지 알만 합니다.
--------------------------------------------------------------------------



헤들리스 나이트


드디어 언더풋 입구의 마지막 관문에 도전하시게 되시겠군요. 언더풋 최후의 문지기는 헤들리스 나이트입니다. 그에 대한 이야기는...
죄송합니다. 별로 말하고 싶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어찌되었든 그를 쓰러뜨려야만 언더풋으로 가실 수 있을 겁니다.
헤들리스 나이트가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는 별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만....
아마도 과장된 말이겠지만 사실상 흑요정 수비대가 없어도 헤들리스 나이트만 있다면 언더풋의 수비는 문제없다는 풍문도 들립니다.
이번에도 가볍게 정찰을 한번 다녀오시는게 어떠시겠습니까?



언더풋 마스터로드 이상의 던전에서 헤들리스 나이트를 한번 쓰러뜨려라



<퀘스트 완료>
과연 헤들리스 나이트에 관한 소문은 사실이었군요. 목숨을 걸고 해주신 일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이제 언더풋으로...





언더풋입구의 마스터로드 이상의 던전에서 헤들리스 나이트를 5번 쓰러뜨려라



<퀘스트 완료>
그럴수가... 헤들리스 나이트를 아무리 쓰러뜨려도 계속해서 다시 살아난다는 말씀이십니까? 
...... 원로놈들! 이런 사악한 비술을 사용하다니 결코 용서받지 못하리라!!



친구인가 적인가


...... 헤들리스 나이트를 물리치지 못하면 언더풋으로 가실수가 없습니다.



샤란에게 헤들리스 나이트를 쓰러뜨릴 방법을 물어보기




<퀘스트 완료>



의혹


아아... 헤들리스 나이트 때문에 언더풋으로 가시질 못하시는 거군요? 헤들리스 나이트는 파괴한다고 죽는 존재가 아닙니다. 
그를 없애는 것은 오로지 주문을 건 사람이 그 속박에서 풀어줄 때만 가능하죠. 
결국 헤들리스 나이트를 힘으로 누를 수는 없다는 말이 됩니다. 다만 그가 파괴되었다가 다시 살아나려 할 때 잠재워 버릴 수는 있습니다. 
헤들리스 나이트를 쓰러뜨리면 아주 장시간 잠이 들게 됩니다. 바로 그때에 그의 꿈의 정수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각 속성별 큐브들과 꿈의 정수를 가져오시면 헤들리스 나이트를 잠재울 수 있는 물품을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무척 까다로운 일이시겠지만 방법은 이것뿐입니다.



속성별 큐브 2개씩과 언더풋 입구에서 헤들리스 나이트를 쓰러뜨리고 꿈의 정수¹ 30개를 가져와라.(난이도가 높을수록 확률이 높아집니다)
¹헤들리스 나이트가 잠시동안 꾸는 꿈의 결정체. 이것이 있다면 헤들리스 나이트가 틈을 보였을때 잠시동안 깊은 잠에 빠지게 할 수 있을것이다.



<퀘스트 완료>
가져오셨군요. 그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수많은 고난을 헤치고 드디어 흑요정의 수도, 언더풋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과연 모험가들은 흑요정 원로들과의 오해를 풀고 전쟁을 멈출 수 있을 것인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구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