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 - 그랜드 마스터 (Grand Master)

각성 - 그랜드 마스터 1 (Grand Master)


흑진단 이야기는 들었다. 마음이 복잡하제? 하지만 이럴수록 마음을 다잡아야 한다. 몸 담은 곳이 엉망진창이 되었다고 좌절하지 마라.
씁쓸하네. 간만에 데운 술이나 같이 한잔하자.



그래플러 2차 각성인 그랜드 마스터의 경지에 오를 준비가 되었다면 마스터 시란을 찾아가기



<퀘스트 완료>
협객이라고 칭하던 자들이 그랜드 마스터의 부재를 빌미로 치고받고 한다니 지나가던 개가 웃을 노릇이다.
형제들의 모습에 충격을 많이 받았겠네. 그래서 니는 이제 어떻게 할 생각이고?
니도 같이 뛰어들어서 금마들을 바닥에 메다꽂을 생각이가? 아니면 빠져나와서 홀로 독야청청 곧은 길을 걸을 생각이가?
둘 다 아니라고? 그렇다면 방법은 하나 밖에 없네. 니도 잘 알고 있지 않나? 바로 니가 '그랜드 마스터'가 되어 흑진단을 이끄는 거 말이다.



각성 - 그랜드 마스터 2 (Grand Master)


니는 충분히 자질도 있고 잠재력도 있다. 여태까지 수많은 싸움에서 실력도 입증했고, 공적도 쌓았다. 입만 살아서 후계자를 자처하는 어중이떠중이들보다야 백배는 낫다.
하지만 아직 마음이 복잡하고 어지러워서 흔들리고 있는게 문제다.
선대 그랜드 마스터가 남긴 편지에는 "무(武)의 참뜻을 알고 있는 이가 강맹하고 고요한 의지를 가진 자에게 비급을 전달하겠다."라고 되어있다고 들었다.
지금 그렇게 의지가 흔들면 인정은 고사하고 밖으로 단번에 내던져질지도.
우선 마음의 흔들림부터 잡아라. 쇼난에서 열리고 있는 진 : 황룡 대회에 참가해라. 많은 수행을 거친 강자들이 참가하여 겨루고 있다고 들었다.
여기서 강자들과 겨루며 그들의 생각을 보고, 듣고, 느낀다면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 법을 배울 수 있을거다.



시란과 대화하기



<퀘스트 완료>
그래, 퍼뜩 다녀온나 지금의 니 정도면 충분할끼다.



각성 - 그랜드 마스터 3 (Grand Master)


가기전에 한 가지 명심해라. 무조건 상대를 쓰러트리려고만 해서는 안 된다.
강자와 겨루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이상으로 중요한 건 무엇을 깨닫느냐다. 그래야 진짜 강함을 얻을 수 있다. 그럼 조심히 다녀 온나.



진 : 황룡 대회에 참가하여 우승하기



<퀘스트 완료>
표정을 보니 그랜드 마스터가 되려는 마음도 확실히 굳힌 모양이네.
좋다. 큰 한 발을 내디뎠다. 그럼 다음 발을 내디뎌보자.



각성 - 그랜드 마스터 4 (Grand Master)


흔들리는 마음을 잡으니 새로운 기분이 들지 않나?
머리속에 잡생각이 없어지고 마음이 고요해지면서 새로운 기운이 느껴질 거다.
하지만 그걸 잡으려고 손을 뻗으면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리제.
새로운 걸 얻었으니 들뜨고 욕심이 생기는 건 이해하는데. 거기에 집착하면 평생 원하는 걸 얻지 못한다.
욕심을 버리고 고요한 마음을 유지한다면 순수한 기운은 자연스럽게 니 안으로 갈무리 된다.
조급해하지 말고 다음 수련을 시작하자. 이번에는 진 : 청룡 대회에 참가해봐라.
진 : 황룡 대회에서 만나지 못했던 더 강하고 깊이 있는 강자들을 만날 수 있을 거다.
지금 니가 가지고 있는 마음가짐을 더욱 단단하게 붙잡아 메고, 고요함을 유지해줄 방법을 그들에게서 보고, 듣고, 느껴서 배우고 온나. 알았제?
그럼 이번에도 진 : 청룡 대회에 참가하기 위한 준비로 '황제 헬름의 씰'을 준비해 온나.



황제 헬름의 씰 5개 가져오기



<퀘스트 완료>
어디보자... 제대로 모아왔네. 잘했다.



각성 - 그랜드 마스터 5 (Grand Master)


가기 전에 이번에도 하나만 명심해라.
앞서 말했지만 깨닫는 건 중요하다. 하지만 깨닫고 그걸 의미있게 만드는 게 더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모처럼의 깨달음이 물거품이 된다.
자, 그럼 무대에 올라보자.



진 : 청룡 대회에 참가하여 우승하기



<퀘스트 완료>
좋은 기운이 느껴진다. 마치 거목을 앞에 두고 있는 느낌이네.
하지만 손에 쥐었다고 방심하면 모래알처럼 다시 빠져나갈 거다. 계속해서 수련하고 정진해야 한다. 알았나?
자, 그럼 따라 온나. 마지막으로 니가 할 일이 있다.



각성 - 그랜드 마스터 6 (Grand Master)


그래, 지금이면 이 이야기를 꺼낼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지금 계속된 왜곡으로 시간의 문이 오염됐다. 그걸 막으려고 했던 타임로드들도 휩쓸려서 같이 오염 됐고.
그렇다고 마냥 절망적인 건 아니다. 타임로드들을 정화시키면 오염된 시간의 문도 제자리를 찾을 거다.
지금 니가 얻은 힘이라면 그들을 정화시키고 오염된 시간의 문을 원래 모습으로 되돌리기 충분하다.
새로 얻은 니 힘... 빌려줄 수 있나?



오염된 시간의 문으로 들어가 시간의 왜곡 막아내기



<퀘스트 완료>
타임로드들이 제자리로 돌아왔고, 시간은 다시 흘러가기 시작했다. 아직 곳곳에 오염의 잔재가 남았지만, 왜곡과 뒤틀림이 사라졌으니 곧 모두 원래로 돌아올거다.
자, 여기 편안하게 앉아서 눈을 감아봐라. 이전과 다른 것이 느껴지제? 이렇게 마음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다. 반대로 마음이 흔들리면 가지고 있던 힘도 잃어 버리는 거다.
이제 떠나라. 지금이라면 선대 그랜드 마스터에게 인정받고 비급을 얻을 수 있을 거다. 그리고 비급을 얻으면 흑진단으로 돌아가 질서를 바로잡고, 니가 깨달은 것들을 형제들도 깨닫게 해라.
새로운 흑진단의 그랜드 마스터(Grand Master)로서 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토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