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꾸는 아이

사라진 아이들


흠...왔는가. 자네 그 이야기를 들어봤는지 모르겠군, '로시의 노래' 책의 다섯페이지가 찢겨 나간 후로 마을의 아이들이 소리없이 사라졌다는 것 말일세?
그런데 지금까지 사라진 아이들의 수가 열명이 되었네. 이제는 더 이상 그걸 숨기기가 힘들게 되었네. 그래서 하는 말인데, 자네가 얼음궁전에서 아이들을 좀 찾아주지 않겠나?
일단 하나의 실마리라도 찾아낼 수 있다면 참 좋을텐데...



얼음궁전 익스퍼트로드 이상에서 꿈을 꾸는 아이의 영혼결정¹을 3개 찾아오자
¹깨뜨리지 않게 조심하게. 우리 아이들이 안에 잠들어 있어. -오르카



<퀘스트 완료>
음? 이건 무엇인가? 이상한 물건이군. 다른 것은 찾아내지 못했는가? 아이들 말일세.



돌, 녹다


모험가님, 여기서 뭐하고 계세요? 오르카 부족장이 모험가님을 급하게 찾는다고 하네요.
무슨 일인지, 얼굴은 벌겋게 상기되서 급하게 모험가님을 찾으면 당장 자신한테 찾아와 달라는 말을 전해달라고 하던데.



오르카를 찾아가자



<퀘스트 완료>
그 자네가 찾아왔던 그 돌! 그 돌이 변해서 아이가 됐어!



영혼의 결정석


아... 미안하네. 너무 흥분한 나머지...이렇다네, 자네가 찾아온 그 돌 말일세. 투명하고 예쁜게 뭇 얼음결정과는 다르다는 생각에 방에 전시를 해두었단 말이야.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얼음처럼 녹아내리더니 나중에는 그 형상을 완전히 잃어버리고 말았지. 그리고 돌아서자 내 뒤에 사라졌던 아이 한명이 쓰러져 있더란 말이야.
분명히 사라졌다던 토끼족의 아이가 틀림이 없었네! 그 돌이 아이의 영혼을 차갑게 얼려버린 결정석이었던게지!
다만 해결책을 몰랐다면 모를까 이미 다른 부모들이 한 아이가 돌아왔다는 것을 알아버렸네. 자신의 아이도 구해달라고 성화가 장난이 아니네.
어떤가? 여태껏 이렇게 하나의 결정석이 발견될 정도라면 찾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닐터. 다른 아이들도 꼭 찾아주게.



얼음궁전 마스터로드 이상에서 꿈을 꾸는 아이의 영혼결정¹ 9개를 찾아오자
¹깨뜨리지 않게 조심하게. 우리 아이들이 안에 잠들어 있어. -오르카



<퀘스트 완료>
이것으로 다 모아진 것인가?



부모의 마음


이제 해결이 되었군. 다 자네의 덕분이야. 덕분에 마을의 큰 논란거리가 없어진 셈이로군.



오르카에게 말을 걸자



<퀘스트 완료>
이것이 내가 자네에게 주는 보답일세. 사실대로 말하면 나보다는 잃어버린 아이를 되찾은 부모들의 선물이라고 해야겠군.



민타이, 꿈을 꾸다


잠깐! 이보게! 자네 어서 얼음궁전으로 가보지 않겠나!  민타이가, 이 녀석이 보이질 않아!



얼음궁전 킹스로드에서 민타이의 영혼결정¹을 찾아오자
¹깨뜨리지 않게 조심하게. 우리 아이들이 안에 잠들어 있어. -오르카



<퀘스트 완료>
이것이 정녕 민타이의 영혼결정이란 말인가? 제발 아무일 없어야 할텐데. 어서 녹여봐야겠어.
......앗! 얘야! 정신이 드느냐? 하... 다행이로군. 이거 도대체 방심할 수가 없어. 아이들에게 그런 꿈을 꾸지 말라고 말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자 이제 아이를 집으로 옮기세. 휴식이 필요할거야.



꿈을 꾸지마?!?


아, 모험가님! 리노 할아버지가 그러는데 제가 얼음궁전에 잡혀가 있었다면서요? 무서워요. 저는 아무것도 기억이 나질 않아요...
그냥 얼음궁전에서 예쁜 얼음의 정령과 아름다운 얼음의 여왕과 무도회장에서 춤을 추는 꿈을 꾸었을 뿐인데...
그게 꿈이었을까요, 아니면 정말 그랬던 걸까요. 그런데 계속 익숙한 얼굴들이 같이 들어왔어요. 동네친구들이 하나둘씩 들어오는데 그럼 그 아이들도 잡혀간 건가요?



오르카에게 말을 걸자



<퀘스트 완료>
민타이의 말이 맞네. 이거 정말 미치겠군. 잊을만하면 하나둘씩 계속 없어지고 있어. 아이들이 꾸는 꿈을 막을 재간은 없지 않은가.



끝이 보이지 않아


현실이 된 전설을 막을 근본적인 방법은 역시 저 미친 용을 잠재우는 것밖에 없단 말인가? 아직 우리에겐 그럴만한 힘이 없거늘...
우리에게 최선은 그 힘이 준비될 때까지 마을의 질서를 유지하는 것.
그를 위해서는 사라진 아이들에게 불상사가 생겨서는 아니되지. 자네가 좀 도와주지 않겠나?



꿈을 꾸는 아이의 영혼결정¹을 3개 구해오자. 얼음궁전 킹스로드에서 구할 수 있다.
¹깨뜨리지 않게 조심하게. 우리 아이들이 안에 잠들어 있어. -오르카



<퀘스트 완료>
불안하군. 언제까지 계속 이 짓을 반복해야 하는 것일까?

모래로 모래성을 만들 듯, 반투의 아이들은 눈으로 얼음으로 궁전을 짓고 놀았으며 그런 꿈을 꾸고는 했다. 스카사의 마력이 아이들의 꿈에 미쳐 전설은 현실이 되니, 사라져버린 민타이를 구해야 하는 지상과제를 앞에 두고 로시의 슬픈 사연을 알게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엔피시 대사집 - 토커